안전을 잡(JOB)아라! 2020 안전보건 채용의 장 열려 [고용노동부]

조회수 24390 | 등록일 2020-06-23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396919&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온라인 방식 면접, 취업특강, 채용설명회 등 실시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고용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으로 안전보건 분야의 우수기업과 인재를 연결하는 채용의 장이 마련된다.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안전보건시장 일자리 창출 및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2020 안전보건 잡페어(Job Fair)」를 개최한다.

올해 2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모든 행사가 온라인(잡페어 누리집, www.koshajobfair.com)에서 7월 6일부터 3일간 실시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채용면접 및 면담’이 진행되며, 6월 19일부터 온라인으로 사전에 입사지원을 받아, 7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화상 면접을 실시한다.

구직자가 활용할 만한 프로그램은 △이력서 컨설팅, △채용설명회 및 취업특강, △멘토.멘티 코칭 등이다.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 사진 수정, 취업 성공 동영상 강의 등의 서비스는 19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행사 기간(7.6~7.8) 중 잡페어 참여 기관과 기업의 채용 설명회가 열리며, 유명강사의 △화상·AI면접 전략 △면접 이미지 메이킹 △블라인드 채용 정보 등 취업에 유익한 내용이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기간에는 공단을 포함해 기관(기업) 직원들로 구성된 멘토와 멘티의 상담 자리를 마련해 선배들의 취업 노하우를 전달한다.

한편, 지난해 공단은 국내 최초로 안전보건분야 잡페어를 개최하였으며, 23개 기관이 참여해 80명을 신규 채용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미래 안전보건 인력의 전문성을 제고한 바 있다.

올해 도입한 언택트 채용박람회 진행은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www.incruit.com)가 담당해 비대면(언택트)의 화상면담 방식으로 안전한 구인·구직을 지원한다.

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은“이번 안전보건 Job Fair를 통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취업시장의 구인구직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공단은 안전보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일하는 모든 사람의 안전을 위한 인프라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문화홍보부  최원창 (052-703-0725)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