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원-국세청 ‘연구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고용노동부]

조회수 25125 | 등록일 2020-06-20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396543&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국세통계 기초자료를 활용한 고용시장 분석까지 다양한 분야 연구 활성화 기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과 국세청(청장 김현준)은 19일 「국세통계센터」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두 기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면으로 MOU를 맺었다.

이번 협약은 한국고용정보원이 국세청의 국세통계센터에서 제공하는 국세통계 기초자료를 이용하여 고용시장 분석 등의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추진됐다.

고용정보원은 국세통계센터에서 개인정보 비식별 처리를 거쳐 제공하는 기초자료를 바탕으로 노동시장 사각지대 등과 관련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소외계층에 적합한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자영업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 프리랜서 등의 소득 관련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는데 목적을 뒀다.

나영돈 한국고용정보원장은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급변하는 노동시장을 다양한 관점에서 살피기 위해 추진됐다”며, “기존 고용행정통계로 확인하기 어려운 사각지대를 파악하고 양질의 고용정책 수립을 위한 정보를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 밝혔다.

문  의:  디지털기획팀 윤지영 (043-870-8741)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