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온라인에서 새로운 활로 찾는다 [중소벤처기업부]

조회수 31075 | 등록일 2020-06-04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873034&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신한금융그룹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 온라인 진출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도록 3일부터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중기부의 가치삽시다 플랫폼(https://v.dongbanmall.com)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백년가게, 청년상인, 지자체 추천 소상공인 등 50개사가 참여하는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기획전이 개최된다.

중기부의 가치삽시다 플랫폼 메인화면.
중기부의 가치삽시다 플랫폼 메인화면.

첫날에는 우선 10개사가 입점하고 다음달 15일까지 50개사가 순차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2차 15팀은 17일, 3차 15팀은 7월 1일, 4차 예비 10팀은 7월 15일 입점한다.

중기부와 신한금융그룹은 소상공인이 온라인을 통해 지속해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상품소개 콘텐츠 제작을 포함한 입점 준비 과정을 지원하고 온라인 마케팅 기법과 홍보 방법 등을 교육한다.

참여 소상공인의 온라인 입점 준비부터 입점과 판매 전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고 영상을 유튜브 및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해 온라인 진출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가치삽시다 플랫폼 외에도 신한카드가 운영하고 있는 ‘올댓쇼핑’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 입점도 지원한다.

소상공인 온라인 지원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지원은 아임스타즈(www.imstars.or.kr)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아울러 중기부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통한 새로운 매출 동력 확보를 위해 온라인 활용역량과 상품 수준에 따라 맞춤형으로 온라인 쇼핑몰, TV홈쇼핑, T-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별 입점도 지원하고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이 프로젝트로 소상공인이 코로나로 인한 경영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비대면과 디지털화 등 소비유통 환경변화에 소상공인이 원활히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문의: 중소벤처기업부 스마트소상공인육성과 042-481-1623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