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 분
- 정책뉴스
- 첨부파일
-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안전보건공단, (사)한국컬러유니버설디자인협회, 삼화페인트공업(주) 업무협약
- 일터 안전표지 등 안전정보 인식 높이는 “색채 디자인 개발” 협력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 이하 ‘공단’)과 (사)한국컬러유니버설디자인협회(이사장 박연선. 이하 ‘협회’), 삼화페인트공업(주)(대표이사 류기붕, 이하 ‘삼화’)는 7일(월) 「산업안전 컬러유니버설디자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일터에서 사용하는 안전표지 등 각종 안전 정보를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을 개발하여 사고 및 사망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산업안전 컬러유니버설디자인 개발」및 「산재예방활동」을 추진한다. 또한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의 개발과정에서 공단은 ▲사업기획·운영총괄 ▲네트워크 운영 ▲홍보를, 협회는 ▲개발 자문 ▲교육을, 삼화는 ▲재료지원 등을 담당한다.
특히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이 개발되면 외국인 근로자 등이 일하는 소규모 사업장에 시범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일터에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공단 누리집 등을 통해 디자인 시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일터에서는 안전 정보를 정확하게 인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면서 “앞으로 안전한 일터를 만드는데 산업안전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문 의: 안전문화부 김정상(052-703-0608), 강경완(052-703-0729)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