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인턴! 꿈을 향한 새로운 시작과 도전! [고용노동부]

조회수 2207 | 등록일 2024-08-27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47200&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고용노동부 청년인턴 참여 수기 및 정책홍보 콘텐츠 경진대회 개최 -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는 8월 26일(월) 정부세종컨벤션센터(세종 소재)에서 고용노동부에 근무 중인 청년인턴들을 격려하고 참여 수기 및 정책아이디어 공모전과 정책홍보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우수 청년인턴을 시상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4월 청년들이 다양한 일경험 기회를 얻고 국정에 폭넓게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인턴 229명을 채용했다. 이들은 주로 지방고용센터에서 근무하고 있고 이달 말 인턴 근무 종료를 앞두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에 수기 및 정책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인턴 6명이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

수기 공모전의 최우수상은 청년인턴을 통해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면서 꿈과 취업 모두 포기하지 않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된 <이제 해피엔딩을 써보려 합니다>의 염보라 인턴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청년인턴을 하면서 적성을 발견하고, 직무경험을 넘어 인생에서 중요한 가르침을 받은 소중한 여정이 된 <기다리던 발견, 고용노동부에서 찾은 내 적성>의 김혜진 인턴, 청년인턴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으며,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 준 시간이 된 <인턴생활! 매일매일 새롭고 반짝이는 순간들이라고~용~>의 안세연 인턴, 청년인턴 경험이 자신의 계절을 준비할 수 있는 양분이 되어 진로에 대한 새로운 목표를 설정한 <나의 계절이 되어준 청년인턴에게>의 전효주 인턴이 수상했다.

정책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사업장의 산업안전 크레딧 지원제도 도입을 제안한 이지하 인턴과 사업장의 구인정보에 워라밸 정보 탑재를 제안한 황상혁 인턴이 수상했다.

또한, 이날 실시한 정책홍보 콘텐츠 경진대회에서는 청년인턴들이 소속 지청별로 팀을 구성하고 청년 정책홍보 콘텐츠를 직접 기획 제작하여 발표했다.

취업준비생의 애환을 담은 이야기, 청년인턴이 직접 제작한 캐릭터를 활용한 카드뉴스 등 청년들의 참신한 감각이 돋보이는 아이디어가 담긴 홍보 영상이 발표되었고 우수작으로 선정된 콘텐츠는 고용노동부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달 근무가 종료되는 청년인턴들에게는 고용복지+센터에서 1:1 상담을 통해 향후 진로설계 및 취업상담을 해주고 희망자는 정부의 각종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홍경의 고용노동부 청년고용정책관은 “인턴 경험이 자신의 적성과 가치를 찾아 자신감을 높이고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성장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청년들의 밝은 미래를 고용노동부가 함께 응원한다”라고 격려하면서, “더 많은 청년이 다양한 일경험 기회를 통해 성장하고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청년고용기획과  최병식(044-202-7444)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