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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동행세일(이하 동행세일) 틱톡챌린지(‘동행나비 챌린지’)가 공익
캠페인으로 해외로까지 알려졌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지난 25일(목)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앱 ‘틱톡(Tiktok)’의 공익캠페인 틱톡 포 굿(TikTok for Good)의 공식 누리 소통망(SNS)에 박영선 장관의 ‘동행나비 챌린지’ 참여 영상이 소개됐다고 밝혔다.
틱톡 포 굿(TikTok for Good)이란 전 세계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미래 세대가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도록 장려하기 위해 틱톡에서 추진 중인 글로벌 공익캠페인이다. 그간 틱톡 포 굿(TikTok for Good)을 통해 국제적십자사의 ‘기후변화 방지 캠페인(‘19.9월)’, 국제 여성연합 (UN Women)의 ‘여성 권익 증진 캠페인’(’20.5월) 등이 소개 된 사례가 있다.
또한, 지난 25일(목) 게시된 NCT드림의 ‘동행나비 챌린지’ 참여 영상에도
총 댓글 1,000여 개 중 420개의 외국어(영어, 일본어, 아랍어 등) 댓글이 달리는 등 글로벌 아이돌 NCT드림을 통한 동행세일 해외 홍보도 진행 중이다.
한편, 박영선 장관, NCT드림, 박지성 등이 참여한 ‘동행나비 챌리지’는 6월 26일(금) 기준으로 참여 영상이 1,200여 개 등록됐고, 누적 조회 수는 410만 회를 넘어섰다.
중기부 관계자는 “K팝, K방역에 비대면 라이브커머스를 더한 신개념 K세일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표준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홍보담당관실 유인석 사무관(☎042-481-393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1 | 대한민국동행세일 틱톡챌린지(동행나비 챌린지) |
□ 동행세일 틱톡 챌린지 개요
ㅇ (기획의도) 코로나19로 침체된 대한민국 활력 제고를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 유도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전 국민 응원
* 동행세일 홈페이지 : ksale.org (http://ksale.org)
ㅇ (캠페인 명) 동행나비 챌린지
* 의미 : ‘작은 날갯짓 하나가 만드는 내일’이라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메시지를 강조
ㅇ (참여방법)
① 구글 paly 스토어 등에서 ‘틱톡*’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 동영상 제작·공유 모바일 앱 틱톡(TikTok)
② (참고) 틱톡 내 검색(#동행나비챌린지)을 통해 캠페인송과 안무
(정동원의 ’동행합시다‘) 시범 영상, 캠페인 참여 영상 확인(별첨)
【 동행나비 챌린지 캠페인 송(‘동행하시다’) 가사 】 어머님~ 아버님~ 동행합시다. 형님도, 누님도 모두 가치삽시~다 |
③ 정동원의 시범 영상에 따라 동작(동행나비 흉내 등)을 따라하는 영상 녹화 및 편집(음악 삽입, 동행세일 응원 스티커 부착)
④ 영상 업로드 및 SNS 공유
- 업로드 시 필수 해시태그 작성
(#대한민국동행세일, #동행세일 #동행나비챌린지 #동행합시다 #ksale.org)
ㅇ (참여경품) 물걸레 청소기(5명), 치킨(50명), 팥빙수(50명) 등 총 105명 증정
ㅇ (캠페인 기간) 6.17(수)~7.12(일)
참고2 | 동행나비챌린지 참여 세부방법 |
① 앱 스토어에서 ‘틱톡’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
② 중항 하단의 +를 눌러 비디오 만들기 선택 | ③ 중항 하단의 빨간 버튼을 눌러 15초 가량 영상 촬영 (세로화면) 후 저장(우측v 클릭) |
* 필수 작성 해시태크 #동행나비챌린지 #대한민국동행세일 #동행세일 #동행 합시다 #ksale.or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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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좌측 하단 사운드 클릭 후 ‘동행합시다’ 검색 하여 정동원 음원 선택 |
⑤ 우측 하단 스티커 클릭 후 ‘대한민국동행세일’ 스티커 선택 |
⑥ ‘#대한민국동행세일’ 등 해시태크 작성 후 게시 |
* 틱톡 ‘검색’ 메뉴(하단)에서 ‘동행나비챌린지’ 검색 시 캠페인 영상 모두 확인 가능
※ 동행나비챌린지 영상(15초 분량)을 yis3585@korea.kr 로 공유하는 경우 대리 게시 가능 |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