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날갯짓 하나가 만드는 내일 ! ‘대한민국 동행세일’순항 중 [중소벤처기업부]

조회수 24291 | 등록일 2020-06-12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395167&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개최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키 비주얼을 확정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사회적․생활 속 거리두기, 외출자제 등이 지속되는 경제위기 상황에서 전국적인 소비 붐 조성으로 내수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중소 유통업체,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 모든 경제주체가 참여하는 대규모 세일행사다.
 
키 비주얼은 여러 마리의 나비가 날갯짓 하며 날아오르는 바탕그림에 ‘작은 날갯짓 하나가 만드는 내일 대한민국 동행세일’이라는 메시지가 중앙에 표시돼 있다.
 
중기부는 “국민들의 작은 소비 하나 하나가 모여 동네가게를 살리고, 중소기업을 살리고, 대한민국의 내일을 만들어 간다”는 나비효과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동행세일 키 비주얼의 의미와 같이 국민 한분 한분의 참여로 코로나19 경제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하면서 “6월 26일부터 개최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에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6월 11일(목) 강성천 차관 주재로 ‘대한민국 동행세일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행사 추진계획과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획재정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등 정부 관계부처와 서울, 부산, 대구, 전북, 충북, 경남 등 6개 개최 지자체 및 유관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 소상공인연합회, 전국상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한상공회의소
 
중기부는 행사 추진방향과 전체 행사내용을 설명하고 참석자들과 현장 및 온라인 할인행사, 백화점․대형마트 참여현황, 외식․여행 연계 등 준비상황과 홍보, 방역대책 등을 종합적으로 논의했다.
 
중기부 강성천 차관은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내수활성화를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차질없이 준비해 달라”고 하면서, “특히 방역대책을 철저히 수립하고 비대면․온라인 세일을 강화해 안전이 전제된 행사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중소벤처기업부 비대변경제과 송승현 사무관(☎042-481-3946), 남정근 주무관(☎042-481-396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