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신(新)경영방침 선포식 개최 [고용노동부]

조회수 1686 | 등록일 2024-03-15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20140&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제16대 이우영 이사장의 경영철학과 비전을 담은 ‘스마트한 혁신’ 등 4개 경영방침 마련
- 창립 42주년을 맞아 ‘국민이 원하는 변화와 혁신을 위한 업무수행’ 결의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이우영, 이하 ‘공단’)은 14일 공단 본부 창조홀(울산 중구)에서 ‘경영혁신 추진과 미래로의 도약을 다짐하는 신(新)경영방침 선포식’을 개최했다.

제42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이하여 개최된 이번 선포식은 실시간 영상을 통해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6대 이우영 이사장의 경영철학을 담은 새로운 경영방침을 선포하며 공단의 미래 지향점을 제시했다.

이우영 이사장은 작년 11월 취임 후 사업별 현안 과제와 환경을 진단하고, 전 직원 대상 키워드 공모 및 내·외부 이해관계자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소통 활동을 통해 ▲스마트한 혁신 ▲현장중심 경영 ▲보람있는 일터 ▲함께하는 성장의 4가지 경영방침을 설정했다.

공단은 신(新)경영방침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조직 전반에 도입하여 대국민 서비스 제공 환경을 혁신하고(스마트한 혁신), 책임과 자율에 기반한 현장 중심 업무수행(현장중심 경영)을 통해 한국형 인적자원개발 전문 공공기관으로 선도적 위치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또한 공단의 새로운 경영방침에는 공정한 보상이 이루어지는 기관 운영(보람있는 일터), 공단과 고객의 가치가 함께 동행하는 조직문화 구축(함께하는 성장)의 의지도 담겨있다.

선포식 행사에서는 화합과 협력을 상징하는 샌드 세리머니*에 임직원이 함께 참여해 새로운 경영방침에 기반한 업무 수행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우영 이사장은 “공단은 신(新) 경영방침을 통해 전 사업분야 디지털 혁신을 기반으로, 현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인적자원개발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이 되겠다”라며 “앞으로 공단이 만들어가는 미래 변화를 응원하고 지켜봐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42주년을 맞은 공단은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으로 1982년 한국산업인력공단 법에 따라 근로자의 평생학습지원,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실시, 자격검정, 숙련기술 장려사업 및 고용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산업인력의 양성 및 수급의 효율화를 도모하고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국민복지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문  의:  전략기획부  권미영(052-714-8035)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