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컴투스 그룹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고용노동부]

조회수 784 | 등록일 2023-11-01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597174&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Com2us(Come To Us), 장애인 고용도 색다르게 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의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 컴투스(대표 이주환), 컴투스플랫폼(이사 최석원)과 10.31.(화) ㈜컴투스 본사(금천구 소재)에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모바일 게임과 콘텐츠 개발을 선도하는 컴투스에 대한 공단의 장애인고용컨설팅의 결과로서, ㈜컴투스홀딩스를 비롯한 컴투스 그룹 3사와 공단은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컴투스 그룹은 11월 중 경기도 성남시에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며, 윈드 오케스트라를 운영할 예정이다. 오케스트라를 내용으로 하는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은 최초 사례이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윈드 오케스트라라는 새로운 분야의 자회사 설립으로 장애인의 기회를 넓혀주신 컴투스의 성공적인 설립과 운영을 돕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정철호 대표이사는 “컴투스 그룹은 국내 최초로 장애인 오케스트라를 구성해 지역사회 중증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공단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고용환경부  박아영(032-728-7101)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