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노조, 황금녘 동행축제 동참 [중소벤처기업부]

조회수 607 | 등록일 2023-09-14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590005&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노치홍, 이하 중소벤처기업부 노조)은 ‘온 국민이 소비의 힘을 모아 우리 경제의 기(氣)를 살리자’는 경제활력 운동(캠페인)인 ‘2023 황금녘 동행축제’에 적극 동참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노조는 조합원을 위한 추석 명절 선물로 약 1,200만원 상당의 동행축제 참여기업 제품*을 구매하고, 국가공무원노동조합 등에 적극 홍보하는 등 29일 간(8.30~9.27)의 동행축제의 성공을 응원하였다.
 
* 9월 황금녘 동행축제 참여기업 300개사 선정하여 동행축제 누리집에 공개
 
아울러, 지난 5일에도 동행축제 지역행사 중 하나인 ‘과천청사 전통시장 판매전’에 지역 내 조합원들이 함께 참여해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한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그간 중소벤처기업부 노조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한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 행정기관 인증’을 획득(2년 연속)하고, 행정안전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중앙행정기관 유일 우수 행정기관으로서 조합원의 권익 신장과 중소벤처기업부 노사관계의 발전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해 왔다.
 
중소벤처기업부 노조 노치홍 위원장은 “이번 동행축제 참여로, 최근 고물가·고금리, 폭염·폭우 등 여러 요인들로 힘들어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활력 제고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동행축제 주무부처의 공무원노조로서, 가치 있는 소비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