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우수기업, 수출도 “대박” 난다 [고용노동부]

조회수 863 | 등록일 2023-06-08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573849&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안전보건공단-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업무협약 체결
- 안전 우수기업 코트라(KOTRA) 수수료 할인, 전시회·상담회 개최 등 수출사업 개발


안전경영 우수 중소·중견기업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고용노동부 산하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 이하 ‘공단’)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유정열, 이하 ‘코트라’)와 6월 7일(수) 코트라(KOTRA) 본사에서 ‘안전 우수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기업 대상 코트라 ‘수출 24 글로벌 대행 서비스’ 수수료 20% 할인, ▲국내 산업안전 기술 및 제품 대상 해외전시회, 세미나, 상담회 등을 활용한 수출사업 공동개발을 추진한다.
 
공단에서 수행하고 있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은 기업의 자율적인 재해예방활동 촉진을 위해 사업장별 안전보건경영체계를 심사하여 우수기업을 인증하는 사업으로, 4월 말 기준 유효 인증기업은 1,400여 개이다.
 
공단은 2021년 무역보험공사와도 협약을 체결하여 안전 우수기업의 수출보험·보증 관련 금융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안전 우수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지원이 확대되었다.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최우선 경영방침이 ‘안전’인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도록 지속 지원하겠다.”라면서 “중소·중견기업들이 더욱 안전해지고 해외시장에도 활발히 진출하여 국가경제에도 기여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문  의:  윤리경영부  성유미 (052-703-0539)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