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공군, 장병 직업능력개발 ‘한뜻’ [고용노동부]

조회수 949 | 등록일 2023-05-18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570113&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장병 및 군 가족 교육훈련과 취업 지원 업무협약
- 취업맞춤특기병 대상 ‘취업역량 강화의 날’ 운영

공군 장병과 간부, 군 가족의 교육훈련 및 취업 지원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직무대리 임춘건, 이하 ‘폴리텍’)과 공군이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전역 예정 장병의 노동시장 진입 지원 등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교육훈련 필요성에 서로 공감하고,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폴리텍은 군 전역자 등 입학자를 대상으로 교육훈련과 취업 지원에 힘쓴다. 공군은 폴리텍 공공직업훈련과정 모집·홍보에 협력한다.
 
특히 폴리텍은 공군 부대와 인근 캠퍼스를 연계해 취업맞춤특기병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의 날’을 운영한다. 학과별 시설·장비 견학과 반도체, 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제어 등 신기술 실습 체험 기회는 물론, 입학·교육·취업 정보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해 전역을 앞두고 진로를 고민하는 현역병의 진로 결정을 돕는다.
 
지난해 폴리텍이 ‘취업역량 강화의 날’을 두 차례 시범 운영 후 조사한 결과, 참여자 92%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폴리텍은 올해 공군 13개 부대와 협력해 ‘취업역량 강화의 날’을 확대 시행한다.
 
김현수 공군 인사참모부장은 “공군 전역 예정 장병과 군 가족, 나아가 전 장병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취업 교육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지속적인 취업 지원 교육이 진행돼 취업역량을 강화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임춘건 폴리텍 이사장 직무대리는 “폴리텍이 군 전역자 등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에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게 취업역량 강화의 날 확대 운영 등 고등직업교육과 취업지원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홍보부 이채민(032-650-6742)
        입시부 오경근(032-650-6674)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