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 분
- 정책뉴스
- 첨부파일
-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제2회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개최 ... 3월 20일(월)부터 접수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은 “제2회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
올해 제2회를 맞는 공모전은 고용, 노동, 안전보건, 장애인고용 분야 데이터 활용 확산,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창업 기업 발굴, 육성 등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까지는 ‘아이디어 기획’ 분야만 진행됐으나 올해는 공공데이터를 실제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까지 응모 분야를 확대·운영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 예비 창업자, 기업, 학계 등 국민 누구나 개인 혹은 4인 이내 팀으로 참가할 수 있고, 오는 3월 20일(월)부터 7월 21일(금)까지 공모전 대표 홈페이지(www.2023datacontest.c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수상작은 1차 서류심사(7.26.~7.28.), 2차 발표심사(8.17.)를 통해 분야별 6점씩 총 12점이 선정되며, 총 1,65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고용노동부 및 산하기관은 최종 선정 12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 수상 작품을 홍보하고, 제안된 아이디어 실현,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공공데이터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공단은 산재 예방을 위한 258건의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있다.”라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와 제품 및 서비스 사업화 모델을 발굴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공단은 장애인고용 전문기관으로서 장애인고용 관련 공공데이터 47건을 개방하고 있다.”라면서 “이를 활용해 장애인이 직업생활을 통하여 자립하고 사업주의 장애인고용에 도움이 되는 공모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문 의: 디지털계획부 이현지 (052-703-0587)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