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9월 일자리허브 보도자료

조회수 763 | 등록일 2024-02-22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여성기업 전용 구인 플랫폼여성기업 일자리허브

-단기 프로젝트, 고경력, 전문인력 인재채용시 적합-


여성기업 일자리허브플랫폼은 중소 여성기업이 고경력 전문인력을 단기 채용할 수 있는 온라인 매칭 플랫폼이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지원하고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이정한)에서 운영하는 여성기업 일자리허브는 구직자들을 위한 일반적인 인력매칭 플랫폼과는 달리 여성기업이원하는 고급인력을 여성기업 전담 매니저들이 1:1로 매칭하고 있다.

 

여성기업 1만개사, 경력 전문인력 3만명의 회원으로 이루어진 여성기업 일자리허브는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단기 채용의 수요가 증가하는 최근의 추세에도 맞는 신개념 일자리 플랫폼이다.


‘2020년 중소기업 기본통계에 따르면 여성기업은 양적으로는 확대되었지만 매출액은 일반기업에 비해 10.4%밖에 되지 않고 그나마도 숙박, 식당 등 서비스업에 치우쳐 있어 여성기업의 질적 성장이 시급한 상황에서 고경력 전문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여성기업 일자리허브는 중소 여성기업에게 희소식이다.

 

약사 출신인 언더스텐() 배지현 대표는 보건교육회사를 운영 하면서 보건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을 할 수 있는 인력으로 오전에만 근무할 수 있는 직원을 찾았다. 비교적 까다로운 조건임에도 여성기업 일자리허브덕분에 온라인 콘텐츠 제작 운영은 물론 간호조무사 자격증까지 소유한 고경력자 김**씨를 만날 수 있었다. 배대표는 업무 이해도가 높은 전문인력 김**씨가 완성도 높은 산출물을 내고 있어 타지역에서도 연락이 온다여성기업 일자리허브에 만족했다.

 

주식회사 스페이스눌 장현혜팀장은 패션MD를 모집 중에 다양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에서 근무경력이 있는 55세의 중장년 정**씨를 만날 수 있었다. 장팀장님은 해당 직종 구인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여성기업 일자리허브덕분에 경험많고 능력있는 전문인력을 찾을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특히, ‘여성기업 일자리허브의 구직회원은 주로 경력단절여성이나 워라밸을 중요시하는 고경력 전문 여성인력이 많아 중소 여성기업에게는 적합하다.

 

더구나 여성기업이 일반기업에 비해 여성 채용률이 높아 여성 기업이 성장할수록 여성의 취업률도 함께 상승하고 있다.

 

이렇게 여성기업 일자리허브가 중소 여성기업에게는 우수 인재 확보, 여성 구직자에게는 경력이 유지될 수 있는 일자리가 마련되어 여성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정한 이사장은 여성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적시에 매칭할 수 있는 인력매칭 플랫폼 여성기업 일자리허브를 통해 여성기업의 질적 성장은 물론, 여성구직자에게도 큰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