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
-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7일간의 동행축제? 첫날(9.1) 온라인기획전, 티브이안방구매(TV홈쇼핑),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 등을 통해 총 190억 2,700만원의 판매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당초 동행축제는 9월 7일(수) 막을 내릴 예정이었지만, 기간 연장을 통해 전통시장과 일부 유통거래터(플랫폼)에서 추석연휴가 끝나는 시점까지 할인행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전통시장에서는 9월 12일(월)까지, 일부 민간 및 공공분야 기획전에서도 최대 16일(금)까지 연장한다.
?7일간의 동행축제?는 일상과 경제의 새로운 활력이 될 계기를 마련하고,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 판로지원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9월 1일(목)부터 시작했다.
행사 첫날 190억원의 매출 성과는 작년 행사의 첫날(6월 24일) 실적인 86억 6,100만원 대비 119%, 작년 행사의 일평균 매출 실적인 66억원 보다 190% 증가한 수치이다.
< 동행축제 첫날(9.1) 매출액 현황 >
유통채널 | 매출액 |
온라인 기획전 | 75억 7,200만원 |
티브이안방구매(TV홈쇼핑)· 티상거래(T커머스) |
111억 2,300만원 |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 | 3억 3,200만원 |
합 계 | 190억 2,700만원 |
G마켓, 쿠팡 등 62개 상점가(쇼핑몰)에서 6,000개 이상의 제품이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판매 중이며, 특히 위메프 동행축제 기획전에서는 A기업의 바로 요리 세트(밀키트) 상품이 약 2,000만원의 주문액(판매수량 1,300여개)를 기록하며 절찬리에 판매되었다.
공영홈쇼핑에서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은 상품은 영양떡으로 총 6,400여개가 판매되었으며, 약 3억 1,000만원의 주문액을 달성했다.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는 첫날 47개 상품을 판매하여 총 3억 3,200만원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방송된 손목, 눈, 어깨 등 마사지기기는 9만 3,000여명의 시청자들에게 제품을 홍보하였고, 약 800만원 매출을 달성하였다.
배달의 민족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에서는 활새우 세트가 약 600만원, 공영라방에서는 굴비세트상품이 1시간 방송에서 900만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올해 처음으로 동행축제에 참여하는 7개 글로벌 상점가(쇼핑몰) 판매전을 통해서도 한화 약 1억 9,000만원의 판매실적을 달성하며 케이미용(K뷰티)·케이(K)식품의 해외 판로 지원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추가로, 9월 7일(수)까지 위메프, G마켓, 오아시스에서 ‘동행축제 기획전’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기획전 내 2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점가(쇼핑몰)별로 각 1,000명씩 CGV영화 3,000원 할인쿠폰과 콤보 2,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행사(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 5일차인 9월 5일(월)에는 9개 채널(네이버, 위메프 등)에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 블로그를 통해 ‘7일간의 동행축제’ 기간 중 진행되는 온라인기획전별 주요 내용과 직접 연결 가능한 링크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식 누리집(ksale.org), 카카오톡 ‘동행축제’ 채널을 통해서도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최대 100만원까지 포인트 충전시 10% 선할인이 적용되며, 이는 동행축제가 끝난 뒤에도 9월 한 달 동안 적용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온 국민이 참여하는 ‘동행축제’가 상생소비 촉진 흐름을 타면서 소상공인·중소기업 및 전통시장 상인 매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판단하여, 코로나19와 호우피해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눈에 띄는 성과를 낸 동행축제의 흥행을 이어가기 위하여 행사기간을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동행축제 연장에 대한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전통시장 주요행사(이벤트)와 행사
일 평균 약 6,200건을 기록하던 전통시장 온라인판매는 동행축제 첫날인 9월 1일(목)에 약 32% 증가한 8,200건으로 나타났다.
또한, 8월 29일(월)에 처음으로 출시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이 동행축제 첫날에만 일 평균 충전금액의 3배가 넘는 58억원이 충전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시장의 동행축제 기간이 연장되면서 주요 행사(이벤트)와 행사도 함께 연장된다.
축제 기간 매일 제시하는 글자*가 포함된 상품 구매객을 대상으로 추첨하여 매일 100명에게 이동통신(모바일)온누리상품권(3만원)을 지급하는 ‘낱말 데일리 행사(이벤트)’는 ‘한’, ‘가’, ‘위’, ‘대’, ‘박’ 다섯 글자를 추가하여 진행하며,
* 기존 제시글자 : (전), (통), (시), (장), (상), (점), (가) → 추가 : (한), (가), (위), (대), (박)
축제 기간 누적 10만원 이상 구매자 대상으로 1등 온누리상품권 200만원 등을 지급하는 영수증 행사(이벤트) 기간도 늘린다.
또한, 7일간 모두 전통시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경품 추첨 행사는 12일 기간 중 7일 이상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변경해서 진행한다.
2) 오프라인 기획전
채널 | 행사내용 | 연장일정 |
행복한백화점 | 동행축제X행복한백화점 | 9/1~9/16 |
3) 온라인기획전
채널 | 행사내용 | 연장일정 |
위메프 | 동행축제X대한민국 소싱위크기획전 : 330개 내외 | 9/1~9/10 |
11번가 | 동행축제X대한민국 소싱위크기획전 : 180개 내외 | 9/1~9/11 |
G마켓 & 옥션 | 동행축제X대한민국 소싱위크기획전 : 270개 내외 | 9/1~9/11 |
쿠팡 | 동행축제X대한민국 소싱위크기획전 : 230개 내외 | 9/1~9/8 |
동반성장몰 | 동행축제X동반성장몰 할인판매전 | 9/1~9/16 |
“국민께서 동행축제 기간 전통시장 및 동행축제 기획전에서 상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그동안 코로나와 수해로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아주 큰 힘이 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7일간의 동행축제’와 공식 누리집(ksale.org) 누적 방문자 수는 9월 2일(금) 기준 총 21만 2,000여명이며, 공식 홍보영상(살래팔래) 유튜브 조회수도 220만 회를 돌파했으며, 살래팔래 댄스챌린지 조회수는 240만회를 넘어섰다.
담당 부서 | 글로벌성장정책관 | 책임자 | 과 장 | 이희정 | (044-204-7540) |
<총괄> | 판로정책과 | 담당자 | 사무관 | 김윤진 | (044-204-7548) |
<협조> | 소상공인정책관 | 책임자 | 과 장 | 김윤우 | (044-204-7890) |
전통시장육성과 | 담당자 | 사무관 | 장수환 | (044-204-7893) |
참고 | 라이브커머스 편성표(9월5일 ~ 9월7일) |
방송시간 | 채널명 | 상품 | |
9월 5일 (월) |
11:00~12:00 | 네이버 | 곤드레 비빔밥 |
11:30~12:30 | 네이버 | 젤리 마스크팩 | |
13:00~14:00 | 위메프 | 수제 호두파이, 오렌지비타민 등 | |
14:00~15:00 | 현대홈쇼핑 | 블랙트러플 소금, 식혜 선물세트 | |
16:00~17:00 | 위메프 | 마스크, 페이크삭스 등 | |
16:00~17:00 | 티몬 | 육개장, 떡볶이 등 | |
16:00~17:00 | 인터파크 | 미숫가루 파우치, 다이어트 슬림핏 등 | |
17:00~17:00 | GS리테일 | 갈비탕, 더덕구이 등 | |
17:00~18:00 | 11번가 | 시리얼, 솜사탕 | |
18:30~19:30 | 네이버 | 킹 블랙타이거 선물세트 | |
19:00~20:00 | 네이버 | 스탭퍼 유산소 운동기구 | |
19:30~18:30 | 네이버 | 아이스 케이크바 | |
20:00~21:00 | 그립 | 티백 파우치 | |
20:00~21:00 | 네이버 | 순대곱창볶음 세트 | |
9월 6일 (화) |
16:00~17:00 | 위메프 | 아기물티슈, 카시트, 유아의류 |
16:00~17:00 | 티몬 | 수제요거트, 제주 황금향 | |
17:00~18:00 | 11번가 | 구워먹는 치즈, 등뼈감자탕 | |
19:00~20:00 | 네이버 | 수제돈까스(치즈, 등심, 안심 등) | |
9월 7일 (수) |
11:00~12:00 | 네이버 | 약산성클렌징폼 |
13:00~14:00 | 네이버 |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 | |
16:00~17:00 | 위메프 | 목걸이, 구두, 물티슈 | |
16:00~17:00 | 인터파크 | 고급녹차, 거품 얼굴필링제 | |
17:00~18:00 | 11번가 | 파우더 버블워시, 진매치 | |
19:00~20:00 | 홈앤쇼핑 | 경추베개 | |
20:00~21:00 | 홈앤쇼핑 | 굿드림티 |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