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새 단장한 사이버진로교육센터에서 취업능력 키우세요 [고용노동부]

조회수 1900 | 등록일 2022-09-02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523783&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사이버진로교육센터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은 1일 교육생들이 보다 편리하게 온라인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사이버진로교육센터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사이버진로교육센터(www.work.go.kr/cyberedu)는 고용서비스 종사자, 청소년, 대학생 및 구직자에게 맞춤형 온·오프라인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교육 플랫폼으로 작년 한 해 3백만 명 이상 방문했다.

고용서비스 종사자뿐만 아니라 청소년, 대학생, 구직자도 대상으로 하며 ▲구직기술향상 및 종사자 진로지도 역량강화, ▲28종의 온라인교육 운영 및 진로지도·직업심리검사 자료, ▲커리어Info(생애경력개발정보지)의 교육자료를 제공하며, 교육생의 진로준비를 위한 교육이력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노후화된 UI(User Interface) 메인화면을 중심으로 UI 디자인을 개편하였으며 적응형 웹 구축을 통해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 활용 편의성도 높였다.

사이버진로교육센터는 2009년 개설 당시 PC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어 PC 외 기기에선 수강이 어려운 한계가 있었으나, 적응형 웹 구축을 통해 화면크기, 넘김오류 등의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해 모바일 기기에서도 수강할 수 있도록 수강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과정 수강과 관련한 메뉴(기능)을 중심으로 트렌디한 사이버진로교육센터만의 정체성을 부각시킬 수 있도록 개편되었다.
 
사이버진로교육센터는 작년 한 해 3백만 명이 넘게 방문하여 44만명 이상이 온라인 교육을 수강하였으며, 특히, 코로나가 본격화된 2020년부터 방문자 수와 수강생이 급증하는 등 언택트 시대에 체계적인 진로준비 및 진로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온라인 진로교육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다.
사이버진로교육센터의 모든 강의는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하반기에 5개 과정이 신규로 추가되었다.

나영돈 원장은 “사이버진로교육센터는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제공하는‘디지털 고용서비스’중 하나로, 이용자의 목소리를 반영한 이번 UI 개편과 지속적인 맞춤형 고용서비스 지원을 통해 비대면 시대 대표 온라인 진로지도 포털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생애진로개발팀  박은규 (043-870-8323)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