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간의 동행축제」 9월 1일부터 6,000개 이상의 유망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 특별판매전 시작 [중소벤처기업부]

조회수 2007 | 등록일 2022-08-31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523232&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유망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전국민 상생소비 운동(캠페인), ?7일간의 동행축제?의 주요 특별판매전 세부내용을 발표했다.
 
올해 ?7일간의 동행축제?에는 소상공인·중소기업과 국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새로운 활력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대기업, 유통업계, 소상공인·중소기업 협단체 등이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보였다.
 
중소벤처기업부도 행사 기획단계부터 업계와 긴밀히 소통하며, 더 많은 기업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올해 행사규모는 역대 최대규모가 될 전망이다.
 
주요 온라인상점가(쇼핑몰) 및 현실공간(오프라인) 유통매장 등 총 235개 유통경로(채널)에서 6,000개 이상의 유망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이 특별판매전에 나서게 된다.
’21년 동행세일의 경우 162개 유통경로(채널)에서 약 3,500개 제품의 특별판매전이 진행됐다.
 
올해 7일간의 동행축제특별판매전의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다.
 
온라인 유통경로(채널) : 171개 참여
 
국내·외 주요 온라인 경로(채널)를 통해 소상공인·중소기업 우수상품 약 6,000개 제품에 대한 특별판매전이 진행된다.
 
먼저 G마켓, 위메프 등 국내 주요 온라인상점가(쇼핑몰) 66개에서 약 5,000개 제품이 참여하고, 최근 새로운 쇼핑 거래터(플랫폼)로 자리잡은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를 통해서도 유명 영향력자(인플루언서) 등이 참여하여 200여개 제품 판매전에 나선다.
 
티브이안방구매(TV홈쇼핑)·티상거래(T커머스) 특별방송에도 120여개 제품이 참여하여, 안방에서 티브이(TV)를 통해서도 동행축제 상생소비에 동참할 수 있다.
 
판매상품은 중기유통센터, 소진공, 민간 유통사 등에서 상품의 우수성 및 상품성(할인율 등) 등을 평가하여 선정한 것으로, 그간 제품이 우수해도 판로기회가 부족하여 알려지지 않았던 우수 제품 중심으로 선정했다.
 
< 7일간의 동행축제 온라인 참여규모 >
구 분 유통경로
(채널)
세부내용
온라인상점가
(쇼핑몰)
66 G마켓, 위메프, 쿠팡 등 66개 상점가(쇼핑몰)에서 최대 80% 할인
실시간소통판매
(라이브커머스)
14 티몬, 그립, 네이버쇼핑 등 14개 경로(채널)에서 최대 40% 할인
티브이안방구매
(TV홈쇼핑)·
티상거래
(T커머스)
12 현대, GS 등 7개 홈쇼핑사, KT알파 등 5개 티상거래(T커머스) 동행축제 기획방송 편성
해외상점가
(쇼핑몰)
7 타오바오, 쇼피, 티몰, 이베이 등 7개 글로벌상점가(쇼핑몰) 최대 30%할인
공공상점가
(쇼핑몰)
59 식품, 생활용품 등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 품목의 할인 및 사은품 증정행사 진행
공공배달앱 등 13 행사기간 중 할인쿠폰 등 할인(프로모션) 진행
합 계 171  
현실공간(오프라인) 경로(채널) : 64개 참여
 
이번 현실공간(오프라인) 판매전의 가장 큰 특징은 ‘상생소비복권’이 처음으로 도입된다는 것이다.
 
상생소비복권은 특정 장소에서 특정 상품을 구매할 경우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현실공간(오프라인) 매장*이 모두 참여대상이다.
 
* 온라인상점가(쇼핑몰) 제외, 유흥업소 등 사행성 업종 제외
 
그간의 동행세일은 특별판매전 행사장 중심으로 진행되면서, 별도 할인전 등을 구성하기 어려운 전통시장이나 소규모 매장은 소외된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번 상생소비복권은 전통시장을 포함해 전국의 모든 소상공인 영업장이 행사(이벤트) 대상에 포함되므로, 전반적인 현실공간(오프라인) 소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참여방법) 3만원 이상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 ‘상생소비복권.kr’에 올려주기(업로드)
(추첨규모) 총 3,500명,<1등>500명×100만원,<2등>1천명×50만원, <3등>2천명×10만원
 
또한, 전국의 곳곳의 현실공간(오프라인) 유통매장 64곳에서도 동행축제 특별판매전 등이 개최된다.
 
전국 대형마트 12곳, 백화점 8곳, 아울렛 5곳 등 대형 유통매장에서 중소기업 제품 특별기획전 등을 추진하고, 구매고객에 상품권 증정 등 행사(이벤트)를 진행한다.
 
면세점도 기존 면세가에서 추가 10% 할인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한다.
 
행사기간 중 많은 고객이 전통시장을 찾고,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동행축제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전국 모든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경품추첨 행사(이벤트)가 개최되며, 8월 29일에 출시한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통해서 1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 (참여방법) 시장애(愛) 누리집(www.sijangae.or.kr)에 구매영수증 응모
< 7일간의 동행축제 현실공간(오프라인) 참여규모 >
구 분 유통경로
(채널)
세부내용
대형마트 12 특별상품 기획행사, 중소기업제품 기획전 구매고객 대상 상품권 행사 등
백화점 8
면세점 10 최대 10% 할인행사 진행
편의점·슈퍼 등 13 최대 50% 할인, 엔(N)+1 증정 행사 등
아울렛 5 최대 90% 할인, 동행축제 기획전
제조사 2 중소기업 생활용품 기획전, 동행축제 기획전 등
소비촉진 행사(이벤트) 14 영화 할인, 공연표(티켓) 할인 등
합 계 64  
 
이와 함께 지역축제, 문화공연 등과 연계한 지역별 소상공인·중소기업제품 특별판매전도 전국에서 개최된다.
 
한강달빛야시장과 연계한 판매전은 9월 2일(금)부터 9월 3일(토)까지, 이천도자기축제와 연계한 판매전은 9월 2일(금)부터 9월 4일(일)까지 열리고,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도 9월 2일(금) 17시에는 무주 ‘반딧불축제’, 9월 4일(일) 11시에는 괴산 ‘고추축제’에서 진행한다.
 
대기업·벤처기업 등 상생협력 판매촉진 행사(이벤트) 개최
 
이번 동행축제에는 많은 대기업, 벤처기업 등이 소상공인·중소기업 유망제품을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예를 들어, 롯데백화점에서는 중소기업제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시네마 표(티켓)를 제공하고, CGV에서는 동행축제 온라인 판매전 구매고객에 영화 3천원 할인권과 콤보 2천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 상생협력 행사(이벤트) 주요내용 >
구 분 주요내용
롯데백화점 중소기업제품 전용판매관(드림플라자) 15만원 이상 구매시 롯데시네마 2매 증정
현대백화점 중소기업 특별기획전 10만원 이상 구매시 여의도 Alt.1(전시회) 입장권 1매 증정
CJ CGV 동행축제 기획전 2만원 이상 구매고객 영화 3천원+콤보 2천원 할인권 제공
배달의민족 지역특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지역특산물 할인판매 및 할인쿠폰 제공
 
중소벤처기업부 최원영 글로벌성장정책관은 “9월 1일부터 7일간 진행되는 동행축제가 우리 경제에 선한 영향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갖고 상생소비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올해 행사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게 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7일간의 동행축제’와 관련된 다양한 특별판매전 및 행사에 대해서는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ksale.org), 카카오톡 ‘동행축제’ 경로(채널)를 통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