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라북도, 전주시와 ‘장애인고용 교육연수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고용노동부]

조회수 1955 | 등록일 2022-08-30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522948&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2027년 준공 예정, 장애인고용을 위한 전문교육 시설로 운영
- 장애인고용 교육연수원을 중심으로 장애인고용복지 허브 구축할 것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전라북도, 전주시와 전라북도청 지사 접견실에서 8월 29일‘장애인고용 교육연수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우범기 전주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7년 전라북도 전주시에 준공 예정인 장애인고용 교육연수원 건립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장애인고용 교육연수원은 앞으로 △ 장애인 고용 전문가 양성 △장애인 직무역량 강화 △장애인 고용 사업주 교육 등 장애인고용을 촉진하기 위한 전문 교육시설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전라북도는 현재 장애인고용 교육연수원 설립 예정지에 남아있는 구 자림원 시설을 철거하고, 전주시, 전라북도교육청과 협력하여 장애인고용 교육연수원을 중심으로 전라북도 장애인 종합지원센터 등을 건립하여 부지 일대에 장애인고용복지 허브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지난 2018년 국내 최초로 전북발달장애인·맞춤훈련 통합센터를 개소한 이후 또다시 전라북도에 장애인고용을 위한 교육연수원을 건립하게 되어 무척이나 감회가 새롭다”라며 “앞으로도 전라북도가 장애인 고용복지 교육거점 도시로 다시 한번 거듭날 수 있도록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본부 건립추진단  전국성 (031-728-7383)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