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간의 동행축제 놓치지 마세요!” [중소벤처기업부]

조회수 1953 | 등록일 2022-08-26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905176&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살래 살래! 가득 살래! 팔래 팔래! 많이 팔래!

살래 살래! 가득 살래! 팔래 팔래! 많이 팔래!

살래 살래! 가득 살래! 팔래 팔래! 많이 팔래!

살래 살래! 가득 살래! 팔래 팔래! 많이 팔래!

살래 살래! 가득 살래! 팔래 팔래! 많이 팔래!

살래 살래! 가득 살래! 팔래 팔래! 많이 팔래!

살래 살래! 가득 살래! 팔래 팔래! 많이 팔래!

살래 살래! 가득 살래! 팔래 팔래! 많이 팔래!

살래 살래! 가득 살래! 팔래 팔래! 많이 팔래!

살래 살래! 가득 살래! 팔래 팔래! 많이 팔래!

중소벤처기업부는 18일 국정현안점검회의에서 ‘7일간의 동행축제 추진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올해로 3년차를 맞는 ‘7일간의 동행축제’는 국내외 유통사 및 전통시장·상점가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행사입니다.

작년까지의 행사가 온라인 판매전 중심이었다면, 올해는 다양한 특별행사 및 국민참여형 이벤트를 대규모로 개최하는 등 온국민 축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올해 행사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중소·소상공인 제품 알리기 상생 협력 프로젝트
- 대기업·벤처기업 등 민간 중심 상생 협력 프로젝트 추진
- 호텔·리조트와 지역 특산품을 묶은 패키지 상품 출시, 중소기업 의류 패션쇼 개최, 동행축제 PB 상품 출시 등 진행

2. 문화·공연·예술 등이 어우러진 전국 축제의 장 마련
- 지역 특산물 지역 명소·지역축제 등과 특별판매전 연계
- 지역별 찾아가는 라이브 커머스 개최
- 상생 소비 복권, 백년가게 등 지역 명소 방문 인증과 같은 이벤트 다수 개최
  * 온누리상품권 및 선물세트 등 다양한 경품 지급

3. 전통시장·지역 상권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판매전
- 전통시장 특별 행사 개최
① 온누리상품권 한도 확대(70-100만 원)
②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출시
③ 온라인 장보기 무료배송
④ 제로 페이 경품 추첨 등
-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월 100만 원 한도까지 구입 가능, 10% 할인
- 백화점(8개사), 대형마트(12개사), 면세점(10개사), 주요 공공 판매망(KTX 서울역, 부산역, 소담상회 등)도 동행축제에 동참

4. 국내외 주요 쇼핑몰을 통한 온라인 판촉전
- 약 60개 민간 쇼핑몰, 60개 정부·지자체 공공 온라인몰을 통해 약 5,000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특별판매전 개최(최대 80% 할인)
-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7개를 통해 세계에서 통할 수 있는 중기제품(1,000개) 특판전 개최, 온라인 수출 적극 지원
- 유명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라이브 커머스’와 TV 홈쇼핑·T커머스 특별방송 편성 및 운영

5. 전 국민 SNS 챌린지
<살래팔래 댄스 챌린지>
① 홍보대사 장윤정의 ‘살래팔래 송’에 맞춘 율동 촬영
② 해시태그(#2022 동행축제 #살래팔래챌린지)와 함께 틱톡, 인스타그램(릴스) 플랫폼에 업로드

<동행(종이) 비행기 챌린지>
① ‘살래팔래 송’을 배경음악으로 동행비행기를 날리는 모습 촬영
② 해시태그(#2022동행축제 #동행비행기챌린지)와 함께 틱톡, 인스타그램(릴스) 플랫폼에 업로드

<경제활력 챌린지>
① ‘우영우 인사법’ 등 SNS 인기 챌린지를 패러디 하여, 우리 경제 활력과 동행축제 응원 멘트 등 촬영
② 해시태그(#2022동행축제 #경제활력챌린지)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영상 공유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맺기>
- ‘살래팔래 홍보영상’을 개인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맺기’ 이벤트도 8월 18일(목)부터 진행

☞ 챌린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꼬모 냉장고 미니언즈, 아이나비 스포츠 액션캠, 편의점 상품권 등 증정
☞ 자세한 참여 방법 및 추첨 결과는 동행축제 누리집, 카카오톡 ‘대한민국 동행세일’ 채널에서 확인

“올해 동행축제는 그간 가격 할인 판매전 중심이었던 동행세일의 개념을 확장한 것으로 전 국민이 참여하는 축제로 기획했습니다.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상생 소비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