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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는 18일 국정현안점검회의에서 ‘7일간의 동행축제 추진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올해로 3년차를 맞는 ‘7일간의 동행축제’는 국내외 유통사 및 전통시장·상점가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행사입니다.
작년까지의 행사가 온라인 판매전 중심이었다면, 올해는 다양한 특별행사 및 국민참여형 이벤트를 대규모로 개최하는 등 온국민 축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올해 행사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중소·소상공인 제품 알리기 상생 협력 프로젝트
- 대기업·벤처기업 등 민간 중심 상생 협력 프로젝트 추진
- 호텔·리조트와 지역 특산품을 묶은 패키지 상품 출시, 중소기업 의류 패션쇼 개최, 동행축제 PB 상품 출시 등 진행
2. 문화·공연·예술 등이 어우러진 전국 축제의 장 마련
- 지역 특산물 지역 명소·지역축제 등과 특별판매전 연계
- 지역별 찾아가는 라이브 커머스 개최
- 상생 소비 복권, 백년가게 등 지역 명소 방문 인증과 같은 이벤트 다수 개최
* 온누리상품권 및 선물세트 등 다양한 경품 지급
3. 전통시장·지역 상권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판매전
- 전통시장 특별 행사 개최
① 온누리상품권 한도 확대(70-100만 원)
②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출시
③ 온라인 장보기 무료배송
④ 제로 페이 경품 추첨 등
-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월 100만 원 한도까지 구입 가능, 10% 할인
- 백화점(8개사), 대형마트(12개사), 면세점(10개사), 주요 공공 판매망(KTX 서울역, 부산역, 소담상회 등)도 동행축제에 동참
4. 국내외 주요 쇼핑몰을 통한 온라인 판촉전
- 약 60개 민간 쇼핑몰, 60개 정부·지자체 공공 온라인몰을 통해 약 5,000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특별판매전 개최(최대 80% 할인)
-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7개를 통해 세계에서 통할 수 있는 중기제품(1,000개) 특판전 개최, 온라인 수출 적극 지원
- 유명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라이브 커머스’와 TV 홈쇼핑·T커머스 특별방송 편성 및 운영
5. 전 국민 SNS 챌린지
<살래팔래 댄스 챌린지>
① 홍보대사 장윤정의 ‘살래팔래 송’에 맞춘 율동 촬영
② 해시태그(#2022 동행축제 #살래팔래챌린지)와 함께 틱톡, 인스타그램(릴스) 플랫폼에 업로드
<동행(종이) 비행기 챌린지>
① ‘살래팔래 송’을 배경음악으로 동행비행기를 날리는 모습 촬영
② 해시태그(#2022동행축제 #동행비행기챌린지)와 함께 틱톡, 인스타그램(릴스) 플랫폼에 업로드
<경제활력 챌린지>
① ‘우영우 인사법’ 등 SNS 인기 챌린지를 패러디 하여, 우리 경제 활력과 동행축제 응원 멘트 등 촬영
② 해시태그(#2022동행축제 #경제활력챌린지)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영상 공유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맺기>
- ‘살래팔래 홍보영상’을 개인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맺기’ 이벤트도 8월 18일(목)부터 진행
☞ 챌린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꼬모 냉장고 미니언즈, 아이나비 스포츠 액션캠, 편의점 상품권 등 증정
☞ 자세한 참여 방법 및 추첨 결과는 동행축제 누리집, 카카오톡 ‘대한민국 동행세일’ 채널에서 확인
“올해 동행축제는 그간 가격 할인 판매전 중심이었던 동행세일의 개념을 확장한 것으로 전 국민이 참여하는 축제로 기획했습니다.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상생 소비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