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닉네임 공모전 개최 [고용노동부]

조회수 1738 | 등록일 2022-08-23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521916&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의 애칭을 지어주세요!
- 총상금 백만 원, 8월 23일(화)부터 9월 14일(수) 자정까지 전자우편 접수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어수봉, 이하 ‘공단’)은 23일(화)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누리집인 CQ-Net(c.q-net.or.kr)을 통해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닉네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별명을 짓도록 함으로써 대국민 소통의 기회를 만들고, 이를 통해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공모 내용은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제도의 취지, 목적, 장점을 잘 드러내면서 기억하기 쉬운 별명을 지어 해당 명칭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참가신청서에 담아 제출하면 된다.

총상금 백만 원 규모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8월 23일(화)부터 9월 14일(수) 자정까지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누리집 CQ-Net(c.q-net.or.kr)과 블로그(blog.naver.com/cq-net)에 게재된 참가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cq-net@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공단은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4점을 선정해 오는 9월 말 결과를 발표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특히, 1, 2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8점에 대해 온라인 국민투표를 통해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최종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공단 어수봉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에게 과정평가형 자격을 널리 알리고, 참신한 별명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이 국가기술자격 취득을 통해 능력을 개발하고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은 지정된 교육·훈련과정을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거쳐 취득하는 국가기술자격으로, 현장 맞춤형 우수 기술 인재 배출을 위해 2015년에 처음 도입되어, `22년 현재 178개 종목을 운영 중이며, 2021년까지 자격 취득자는 총 2만 4천729명이다.
 
문  의:  과정평가운영부 박숙희 (052-714-8353)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