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추가 선정심사 계획 공고 [고용노동부]

조회수 1900 | 등록일 2022-07-27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518242&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미래 준비의 사각지대에 있는 중소기업 중장년 재직자 경력설계 지원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최영섭)은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참여기관(과정)의 추가 선정심사 계획 공모를 2022년 7월 27일부터 8월 11일까지 실시한다.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이란?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은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개정(2022. 2. 18. 시행)에 따라 2022년부터 시작한 신규 사업으로 중소기업에 다니는 중장년 재직자(만 45세~54세)에게 중장기적 관점의 경력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기술 전환 및 고령화 등 급속한 노동시장의 변화에 따라 생애 중 일자리 이동이 빈번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사업을 통해 경력 유지·전환 등 경력개발 경로 탐색, 재무.심리.건강 등 다양한 전문가 그룹의 멘토링 상담 등을 제공하여,그간 생애 경력설계의 사각지대에 있던 중소기업 재직자들의 직무역량 개발과 경력설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재직자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후 직업훈련포털 누리집(www.hrd.go.kr)을 통해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국민내일배움카드 계좌 한도 외 100만원의 크레딧(‘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과정에만 사용 가능)을 추가로 지원받아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추가 선정심사 공모 안내
이번 공모에 신청하고자 하는 기관은 중장기적 관점의 경력설계를 위한 자체 상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심사에 참여해야 하며 유.무료 직업소개사업을 하는 기관이나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위탁받을 수 있는 일부 기관 외에도, 우수한 품질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한 기관이라면 사회적기업 등도 공모를 신청할 수 있다.
상담 과정 운영은 참여자의 요청에 따라 일대일 심층 상담, 비대면 실시간 상담, 그룹 멘토링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할 수 있다.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신청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 상담 인력 및 기반 시설, 세부 프로그램의 구성 내용 등을 심사하여 중장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관?과정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를 신청하고자 하는 기관은 직업훈련포털(www.hrd.go.kr) 심사평가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계획 공고문은 직업능력심사평가원 누리집(www.ksqa.or.kr) 소통마당–심사평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신기술인력양성총괄TF  최승현 (044-202-7268)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