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주간 맞이, 스토어 36.5 협력매장에서 사회적가치 체험을 위한 새활용 캠페인 진행 [고용노동부]

조회수 2461 | 등록일 2022-07-05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514710&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친환경 캠페인 참여로 사회적경제 인식 확산 기대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정현곤, 이하 ‘진흥원’)은 사회적기업 주간(7월 1일(금)~7월 10일(일))을 맞이하여 전국의 72개 스토어 36.5 협약매장에서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7월 4일(월)부터 7월 17일(일)까지 새활용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토어 36.5는 진흥원이 지역의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하 ‘생협’) 매장 및 권역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장들과 브랜드 협약을 맺고 사회적경제 상품 판매 활성화를 지원하는 매장이다.
이번 캠페인은 스토어 36.5 협약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친환경 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친환경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사회적가치 활동을 알리기 위하여 기획됐다.
 
각 매장에서는 새활용(리사이클링), 리필스테이션, 업사이클링 체험 등의 활동이 진행되며, 체험참여자에게는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제공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은평두레생협 유선금 상무는 “새활용 행사를 통해 고객이 리사이클, 업사이클링 등 저탄소 활동에 참여하면서 사회적가치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환경을 위해 한 발짝 나아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곤 원장은 “이번 캠페인에 많은 스토어 36.5 협약매장에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면서, “매장 방문고객들이 친환경 사회적경제기업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행복중심생협 ▲경기남부두레생협 ▲경기두레생협 ▲바른두레생협 ▲서울남부두레생협 ▲에코생협 ▲울림두레생협 ▲은평두레생협 ▲평택두레생협 ▲푸른두레생협 ▲주민두레생협 ▲소셜에코 ▲원주 토요점 ▲원주 후레시생생점 ▲세상에서가장아름다운나무 ▲노원사회적경제연대 ▲한살림 제주 ▲청주우리농 등 72개 매장에서 진행 된다.
 
 캠페인의 자세한 정보와 매장 위치는 사회적경제 판로지원 통합플랫폼 e-store 36.5(https://www.sepp.or.kr/board/CRAW)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  의:  판로지원팀  윤성식 (031-697-7862)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