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개발(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고용 첫 출발 [고용노동부]

조회수 2350 | 등록일 2022-07-01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514265&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발달장애인 맞춤형 신직무 발굴로 장애인 채용 시작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공단’)은 롯데관광개발(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이하‘제주 드림타워’)와 함께「호텔웰컴패키지관리원」 직무를 개발하여 5명의 발달장애인을 채용으로 연계했다.

공단은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위해 개발한 신직무를 제주 드림타워에 제안했고, 제주 드림타워는 장애인 고용을 향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후 공단은 호텔웰컴패키지관리원 직무 수행을 위한 적합 인재 발굴부터 훈련 과정 전반을 적극 지원했고 공단과 제주 드림타워의 협력 결과, 발달장애인 5명이 7월 1일자로 채용됐다.

특히 이번 채용은 제주 드림타워가 2021년 11월 전면 개장한 이후 개업과 거의 동시에 처음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만큼, 장애인이 호텔 서비스 분야의 새로운 직무를 원활하게 익힐 수 있도록 공단 제주맞춤훈련센터에서 5~6주간 맞춤 훈련을 진행했다.

성공적인 이번 채용을 계기로 공단과 제주 드림타워는 올해 맞춤형 직무 개발을 통해 향후 추가 채용 및 직무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김언아 고용개발원장은 “공단은 장애인 맞춤형 신직무 개발 및 확산을 통해 장애인이 진출하기 어려운 산업 분야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있다.”라며, “이번 제주 드림타워의 장애인 고용을 통해 전국 호텔에서 새로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채용을 확대해 나가는 힘찬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  의:  직업영역개발부  이은지 (031-728-7141)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