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교육에 게임을 더하다 [고용노동부]

조회수 2807 | 등록일 2022-06-17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512015&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제1회 COMWEL 장학퀴즈대회 개최 -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은 지난 16일 직무 관련 퀴즈대회인「제1회 COMWEL 장학퀴즈대회」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퀴즈대회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법을 활용하여 온라인 교육의 단점인 학습의욕 및 성취도 저하를 보완하기 위해 개최됐다.
약 4: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된 100여명의 직원이 게임기반 퀴즈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고용·산재보험 업무 지식을 겨루고, 전 직원의 참여 유도를 위해 공단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했다.

특히 강순희 이사장이 직원들을 격려하고 직무가 어렵고 따분하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즐기면서 배우는 문화를 만들어가자는 취지에서 첫 번째 문제 출제자로 나섰다.

근로복지공단은 현장 중심 직무 전문가 양성을 위해 현장에서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112개의 직무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상시학습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직무역량 및 수준별 개인별 맞춤 교육과정을 제시하는 교육 추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강순희 이사장은 “앞으로도 국민이 필요한 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성과 더불어 소통과 협업의 사람감성을 갖춘 미래인재를 양성하여 일하는 모든 사람을 보호하는 노동복지 허브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  교육연수부  조영숙 (043-539-5568)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