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호텔 네트워크 그랜드 하얏트 인천, 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호텔 서비스 분야에 장애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고용노동부]

조회수 2453 | 등록일 2022-05-13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507149&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발달, 장년 장애인의 특성 반영한 호텔 서비스 직무개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칼호텔 네트워크 그랜드 하얏트 인천(이하 ‘그랜드하얏트 인천’)과 협업하여 발달, 장년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직무를 개발하고 공단 인천맞춤훈련센터를 통해 직업훈련을 마친 뒤 채용까지 연계했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직무는 호텔웰컴패키지관리원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발달, 장년 장애인의 특성을 반영하여 호텔에서 제공하는 고급 서비스 중심의 다양한 업무로 구성돼 있다.

공단과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발달, 장년 장애인의 특성과 강점을 반영하여 직무를 새로 개발하고 이를 통해 그간 장애인고용률이 저조했던 호텔업계에서 ‘장애인 고용 의무 달성’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과 공단이 협력하여 추진한 이번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을 통해, 연초부터 지금까지 발달, 장년 장애인 8명이 채용됐다.
특히, 장애인이 호텔 서비스 분야의 새로운 직무를 쉽게 익히고 강점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공단 인천맞춤훈련센터에서 5~6주간 맞춤훈련을 진행한 뒤 현장에 배치되어 직무 적응도와 업무 완성도를 높였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엔데믹 시대를 준비하며 여행·숙박 사업이 회복세를 보인다. 이번 그랜드 하얏트 인천의 성공 사례가 호텔 서비스분야에서 새로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채용을 확대해 나가는 힘찬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호텔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직업영역개발부  이은지 (031-728-7141)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