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메카이브 ‘청년 작가 지원사업’ 입주 작가 모집 [고용노동부]

조회수 2224 | 등록일 2022-05-10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506527&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분야별 공방 및 전문장비 등 지원
향, 금속, 섬유, 유리, 나무, 자유 등 6개 주제 운영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가 만들기 분야 공방과 전문 장비 등을 지원하는 「청년 작가 지원사업」에 참여할 입주 작가를 모집한다.

「청년 작가 지원사업」은 6월 정식 개관 예정인 한국잡월드 만들기 체험관 ‘메카이브’(메이킹+아카이브)의 분야별 공방에서 상주하며 클래스를 운영하는 작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문 청년 작가들을 통해 풍성한 주제와 난이도의 클래스를 운영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청년 고용 창출 및 창업 지원의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매년 새로운 주제를 선정할 예정으로, 올해는 향, 금속, 섬유, 유리, 나무, 그리고 자유 등 총 6개 주제로 운영한다.
 특히 자유주제는 분야를 국한하지 않고 지원 작가가 그 주제를 제안할 수 있도록 하여 확장성을 높였다.

공모 기간은 5월 9일(월)부터 6월 5일(일)까지며 한국잡월드 누리집에서 응모신청서 및 클래스 운영계획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한국잡월드 담당자에게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 후 선정 작가를 발표하고, 이후 한국잡월드와 개별 작가들이 협의를 통해 클래스 내용이 최종 결정된다.

지원 자격은 만 19세 이상 39세 미만의 청년 작가로, 클래스 운영계획과 작가 개인의 전문성 등을 심사한다.

한국잡월드는 청년 작가들을 위해 39~87㎡ 면적을 갖춘 공방 공간, 주제별 전문장비(기자재), 한국잡월드의 예약·판매·결재 시스템, 홍보·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선정된 작가들이 클래스 운영에 필요한 재료를 준비 후 클래스를 운영하면 한국잡월드는 사전에 협의한 수수료를 공제 후 클래스 운영 수익을 작가에게 지급한다.

한편, 한국잡월드 ‘메카이브’는 청년들의 직업기초 능력 함양을 위한 만들기 체험관으로, 유·초등 만들기 공간, 자유 창작 공간, 청년 작가 공방 등의 시설을 갖췄다.

김영철 이사장은 “고객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면서도 공공기관으로서 청년 고용 창출에 힘을 보태고자 이번 지원사업을 기획했다.”라며, “전문성과 열정을 가진 청년 작가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  의:  홍보마케팅팀  조범선 (031-696-8436)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