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
-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에 인증사회적기업이 13개소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은 관계부처 합동으로 성장 잠재력이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다양한 유형의 기업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10개 부처로부터 참여기업을 추천받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원대상을 최종 선정했다.
지원부문은 ‘도약지원’(최대 1억원 지원)과 ‘스케일업’(최대 3억원 지원)으로 나누어 각각 23개소와 7개소를 최종 선정했으며, 그중 각 9개소와 4개소가 사회적기업 유형*으로 참여해, 기업이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와 성장잠재력을 높이 평가받아 선정됐다.
황보국 통합고용정책국장은 “올해로 2년차를 맞는 성장집중 지원사업이 사회적경제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고용노동부는 사회적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효과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사회적경제기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범부처 지원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잠재력이 있는 사회적기업을 계속 발굴하고 지원하여 우수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사회적기업과 양재경 (044-202-7431)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