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브링코와 함께 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한 기부활동 실시 [고용노동부]

조회수 2037 | 등록일 2022-02-24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96787&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장애인 보조공학기기와 요소수 3,000L 등 기증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과 ㈜브링코(대표 김태환)는 2월 23일 밀알복지재단에 보조공학기기, 요소수 및 방역물품을 기증했다.

이날 기증식에는 공단 김환궁 기획관리이사와 ㈜브링코 김보중 부사장이 참석하여 장애인을 위한 2천 1백여만원 상당의 장애인 보조공학기기와 중증장애인 고용창출 도모를 위한 요소수 3,000L, 방역물품 2,000개를 전달했다.

장애인 보조공학기기는 확대독서기 등 4종 10점으로 밀알복지재단 내 밀알그린보호작업장과 시·청각 장애인 전문 복지관인 헬렌켈러센터에서 장애인근로자 및 이용자를 위해 유용하게 쓰일 예정이다.
요소수 및 방역물품은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서 판매 예정이며, 마련된 수익금은 굿윌스토어에서 일하는 장애인들의 월급으로 사용된다.

공단 김환궁 기획관리이사는 “장애인 보조공학기기를 필요한 곳에 기증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공단은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ESG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브링코 김보중 부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나눔 실천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시각장애인용 도서 제작 등 업무 특성과 관련된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명절 위문 활동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특히 공단은 2015년부터 전 직원의 재활용품을 모아 굿윌스토어에 기부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밀알복지재단에서 주관하는 ‘일상 속의 장애인’ 스토리텔링 공모전의 후원 기관으로 참여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문  의:  소통협력실  이지선 (031-728-7287)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