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2022년도 중소기업 판로(마케팅)지원 사업 시행 [중소벤처기업부]

조회수 2438 | 등록일 2022-01-29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93805&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1월 28일(금)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판로(마케팅)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케팅 사업은 우수·유망 제품의 초기 민간시장진출부터 고객관리인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그간 홈쇼핑과 온라인쇼핑몰 기획전 등을 통해 비대면·온라인 판매를 촉진하고, 에이에스(A/S) 서비스가 어려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사용법·교환, 수리 등을 지원하는 공동 에이에스(A/S) 상담을 운영해왔다.
 
또한, ‘21년에는 오프라인 판매에 필요한 공간과 판매인원 등을 제공하는 중기제품 전용판매장 3곳을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 개소해
 
국내외 구매자를 대상으로 제품 판매와 홍보, 시장조사를 추진하고, 내수 판로 중심의 기업이 수출기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2년 마케팅 사업은 민간 전문기업과 협업, 지원내용 확대 및 판로정보 제공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매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주요 변경사항으로는 민간 전문기업과 협업해 자사몰*(D2C) 구축, 개선, 마케팅 등을 지원해 기업 스스로 온라인 판매를 실행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 제조사가 도소매를 거치지 않고, 고객에게 직접 유통(Direct to Consumer)
 
자사몰은 온라인 구매 수요가 커지면서 수수료 부담 감소, 고객관리와 구매이력·방문경로 등의 정보를 마케팅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온라인 판매 전략이 선행되어야 하는 등 어려움도 있어 민간 전문기업의 사전진단과 교육, 자문 등을 통해 성공적인 자사몰 운영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판로와 관련한 교육, 컨설팅, 마케팅 소요 비용을 일괄 지원하는 중소기업 맞춤형 묶음(패키지)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해
 
판매 성과 제고를 위한 동영상 제작, 검색광고 등 중소기업이 희망하는 마케팅을 이용권(바우처) 형태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대내외 산업 동향, 마케팅 경향(트렌드), 시장·채널별 제품 유통방법 등 판로와 관련한 정보를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아임스타즈 체제(플랫폼)(www.imstars.or.kr, ‘22.3월) 개편도 추진하고 있다.
 
중기부 이희정 판로정책과장은 “코로나19가 촉발한 비대면 경제 확대로 지난 2년간 판로지원에 여러 전환점이 있었지만, ’22년은 관련 사업을 개선하고, 운영을 내실화해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에 직접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케팅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아임스타즈 누리집(www.imstars.or.kr, ☎1357)을 통해 공고문, 신청 방법, 절차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세부 사업별로 공고가 진행될 계획이다.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