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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개의 상담번호를 2022년 1월 1일부터 1644-8000으로 통합 운영
- 고객은 1644-8000으로 전화한 후 내선번호(1번~4번, 0번)를 통해 상담사와 전화 연결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어수봉, 이하 ‘공단’)은 사업별로 운영 중이던 고객 상담번호를 2022년 1월 1일부터 1644-8000으로 통합한다고 밝혔다.
그간 공단은 사업별로 1644-8000(자격시험), 1644-8100(능력개발), 1577-9997(해외취업)로 구분해 운영하였으나, 고객이 다른 사업에 대한 상담을 받고자 하는 경우 전화를 끊고 다른 상담번호로 다시 전화해야 하는 등 불편이 있었다.
이에 공단은 이러한 불편을 개선하고, 고객의 통화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상담번호를 1644-8000으로 통합하기로 했다.
2022년 1월 1일부터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1644-8000으로 전화한 후 내선번호(1번~4번, 0번)를 통해 상담사와 전화 연결될 수 있으며, 다른 사업에 대한 문의가 있는 경우에도 전화를 끊지 않고 상담사와 계속해 상담할 수 있다.
상담 시간은 토.공휴일.근로자의 날 등 휴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위해 상담내용은 녹음되며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는다.
한편, 기존 1644-8100, 1577-9997 상담번호는 해지되기에 더 이상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다.
어수봉 이사장은 “공단 상담번호의 통합은 고객 불편을 개선하는 시작점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고객지원부 지형민 (052-714-8056)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