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
-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김영중)은 12.17(금) 14시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를 방문하여 방역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캠퍼스 관계자 등과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등 엄중한 방역 상황에서 고용노동부의 장·차관 및 실·국장 등이 직접 소관시설을 점검하는 ‘특별방역현장점검’(12월) 일환으로 시행되었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공공직업훈련시설로서 청년·여성 등 취약계층 등에 대한 직업훈련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캠퍼스 관계자들과 간담회 시간도 마련됐다.
고용정책실장은 12.13부터 적용되고 있는 방역패스 시행으로 학생들이 불이익이 없도록 각별한 조치를 당부하였고,
대졸자 대상 고급기술 과정인 하이테크 과정(스마트자동화과)과 공동실습장(러닝팩토리*) 등을 둘러보며 방역현장을 확인하였다.
한국폴리텍대학은 디지털 등 최근 급변하는 산업구조와 노동시장 환경에 대응하여 신기술 분야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기계.전기 등 전통산업 학과를 인공지능(AI), 스마트팩토리 등 신산업.신기술 분야로 학과를 지속 신설.개편하고 있고, 청년 구직자 대상 고수준 직업훈련과정인 하이테크 과정을 확대.운영하여 청년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산업.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하여 신중년특화과정.여성 재취업과정 등을 운영 중이며 맞춤과정을 개발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2022년에도 자동차, 기계 등 전통산업학과를 인공지능(AI)분야와 융합하고, 저탄소분야 학과를 신설하는 등 학과 개편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여성과 신중년의 취업지원을 위한 희망플러스센터를 통해 특화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 의: 직업능력정책과 진혜숙 (044-202-7274)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