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
-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논의의 장 열려
기획재정부(장관 홍남기)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정현곤)이 주관하는 ‘2021 협동조합 미래포럼 최종 성과공유대회’가 11월 24일(수) 14시 서울KDB생명타워 동자아트홀에서 개최됐다.
‘협동조합 미래포럼’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했으며, 협동조합 현장, 학계, 전문가, 중간지원기관 등이 참여하여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제를 토론 및 제안하는 논의기구이다.
올해 ‘협동조합 미래포럼’은 3개 분과(청년분과, 투명성분과, 지역분과)로 구성되어, 분과별 토론을 통해 최종 성과물을 도출했다.
한편, 오늘(24일) 개최된 ‘2021 협동조합 미래포럼 최종 성과공유대회’에서는 3개 분과의 최종 성과물 발표와 자유토론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투명성분과 위원장 김동규 전국협동조합협의회 사무총장은 투명하고 건강한 협동조합 생태계 조성 방안을 발표했으며,청년분과 위원장 이두영 청년협동조합연합회 회장은 청년층의 협동조합에 관한 관심 증대 및 청년 협동조합의 성장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또한, 지역 분과의 (사)커뮤니티와경제 이상환 연구원과 완주소셜굿즈센터 이효진 센터장은 각각 대구와 완주 지역에서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지원기관, 현장 협동조합의 연계.협력한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서, 개최된 자유토론에는 협동조합 분야의 전문가, 현장 조직, 중간지원기관, 학회 및 온?오프라인 참석자가 함께 참석하여 분과별 발표 내용과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제를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송남철 본부장은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협동조합 미래포럼은 협동조합 분야내 다양한 주체들의 의견을 모으고, 이를 정책과제로 발전시키기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전하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앞으로도 협동조합 분야의 현장 조직, 학계 그리고 정부 조직이 유기적으로 만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협동조합 유튜브 채널 및 협동조합 공식 누리집(www.coop.go.kr)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문 의: 제도지원팀 이영환 (031-697-7752)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