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소진공, 소상공인 성장과 혁신을 위한 투자유치 및 컨설톤 대회 개최 [중소벤처기업부]

조회수 2614 | 등록일 2021-11-23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81952&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소상공인의 투자유치와 경영혁신을 위한 ‘쇼케이스데이’와 ‘컨설톤’ 대회를 11월 23일(화)부터 12월 2일(목)까지 연속으로 개최한다.
 
11월 23일(화)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개최되는 ‘쇼케이스 데이’는 국내 유일 소상공인 투자유치 피칭 대회로서 유망 아이템을 보유한 소상공인의 투자 설명회(IR) 발표를 비롯해 제품전시, 라이브커머스,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등이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총 163개 업체가 예선에 참여했고 9개 업체가 결선에 올라 18: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대상 1개팀에게는 1천만원의 상금과 중소상공인희망재단에서 지원하는 보육실 등의 공간이 제공된다.
 
* 본선에 참여한 8개 업체에게도 총 1천만원의 상금이 차등 지급
 
결선에 오른 9개사 중 3개사는 국내의 대표적인 소상공인 혁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신사업창업사관학교*’를 졸업한 기업이다.
 
* ‘창업교육(1개월) → 점포체험(3개월) → 창업자금(멘토링)’의 프로그램을 통해 준비된 창업을 지원
 
행사 전 과정은 유튜브 ‘소상공인지식배움터’를 통해 생중계되며 온라인 신청을 통해 럭키드로우, 우승기업 맞추기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소상공인의 경영애로 해결을 위한 ‘컨설톤 대회’가 11월 30일(화)부터 12월 2일(목)까지 개최되는데, 기존의 틀을 깨는 혁신적인 컨설팅 사례발굴과 우수 컨설턴트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컨설톤은 컨설팅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해 행사기간 동안 소상공인이 겪는 경영애로에 대해 문제해결형 방식으로 컨설팅 전략을 제시하는 해커톤 대회이다.
 
온라인 예선은 11월 30일(화) 메타머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해 진행되며 예선을 통과한 7개팀의 결선은 12월 2일(목)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1개팀에게는 상금 3백만원 등 총 1천만원의 상금을 비롯해 향후 소진공의 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대회 참여는 컨설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1월 28일(일)까지 컨설톤 운영사무국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쇼케이스 데이’ 및 ‘컨설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진공 누리집 (www.semas.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