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근로자공제회,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고용노동부]

조회수 2496 | 등록일 2021-11-20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81720&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건설근로자 고용개선 및 건설산업 재해 예방 협력에 나서 -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송인회, 이하 ‘공제회’)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 이하 ‘공단’)은 19일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건설근로자 고용개선 등을 위한 전자카드제 및 기능등급제 성공적 안착을 위한 자료(DB) 공유 등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건설산업 재해 예방 등을 위해 양 기관 공동으로 홍보·교육활동을 전개해 노동자 안전을 확보하는 등 사회적 책무를 실현하고자 체결됐다.
 
양 기관은 건설근로자 고용개선과 건설현장 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 전자카드제 및 기능등급제 활성화 협력 △ 건설근로자 기초자료(DB) 상호 공유 △ 산재예방 교육 및 홍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고, 협약 이후 협력 사항 등을 지속 논의하기로 했다.
 
공제회 송인회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 자료(DB)를 상호 공유하여 전자카드제 및 기능등급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중요한 기반이 됐다며, 앞으로도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뿐만 아니라 산업재해 예방 등을 위해 상호협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공단 박두용 이사장은 “산재 사고사망자의 절반이상이 건설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노동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건설 노동자의 산재예방을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건설근로자공제회 혁신기획팀 임양진 (02-519-2014)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산재예방소통실 김민준 (052-703-0724)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