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미대사관-한국산업인력공단-KOTRA, 2021 주요 국제기구 합동 취업설명회 개최 [고용노동부]

조회수 2509 | 등록일 2021-11-09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79522&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3개 기관 합동으로 주요 국제기구 취업정보 설명회 개최
- 취업선배들의 취업경험 소통, 이민법 설명, 해외취업 정착지원금 소개 등


주미대한민국대사관(대사 이수혁)이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어수봉, 이하 ‘공단’), KOTRA(사장 유정열)가 공동 주관하는 ‘2021 주요 국제기구 합동 취업설명회’가 11월 13일 3시부터 7시까지(12일 14:00~17:00, 미국 동부 기준시) 개최될 예정이다.

주미대사관과 KOTRA 무역관 등 해외거점 유관기관과 협업해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온라인 웹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UN의 권홍석 인사국장 등 국제기구에 진출한 선배들이 참여해 국제기구 취업정보 뿐 아니라 취업 성공스토리 등 진출 노하우를 직접 설명한다.
또한, 미국 취업을 위해 청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취업비자 제도 등 이민법에 관해 최영수 뉴욕주 변호사의 설명이 이어진다.

공단에서는 해외취업에 성공한 청년의 원활한 정착을 위한 해외취업정착지원금 등 해외취업 지원제도를 소개한다.
해외취업정착지원금은 해외취업에 성공한 만 34세 이하 청년 중 소득분위 및 취업기준에 부합하는 인원을 대상으로 선진국 최대 400만원, 신흥국 최대 60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2부에서는 각 기관별로 별도의 온라인 방에서 국제기구 선배와 후배가 직접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심층 멘토링 시간을 갖는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기관별 온라인 멘토링은 국제기구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전략을 제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호응을 받았었다.

설명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월드잡플러스(worldjob.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설명회 시작 전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등록, 시청할 수 있다.

공단 어수봉 이사장은 “주미대한민국대사관, KOTRA 무역관과 함께 개최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청년들이 해외취업을 위한 많은 정보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공단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우리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2021 주요 국제기구 취업설명회’는 시차로 인해 직접 참여가 어려운 한국 구직자를 위해 행사 후 월드잡플러스 유튜브 채널 등 관련 사이트에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문  의:  해외취업알선부 박진양 (052-714-8621)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