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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출 두드림(Do-Dream) 기업
수출을 ‘시작’ 또는 ‘추진’한다는 의미와 수출을 통해 ‘꿈을 이룬다’는 의미로 수출 규모는 작지만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을 지원
- ’21년에 300개사를 시범 선발 해 자금·보증, 마케팅, 컨설팅, 온라인 진출 등 다양한 서비스 지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수출 기반, 수출 가능성, 지속 성장성, 수출공통역량 등을 평가 후 각 지방 중소벤처기업청에서 지역별로 최종 선정
<금융>
1. ‘혁신형소상공인자금’ 연계
2. ‘수출유망소상공인 보증’ 연계
<마케팅>
1. 소상공인 수출센터 교육 등 수출프로그램 연계
2. 127개 해외무역관 활용 온·오프라인 수출마케팅 시 우선 선정
3. 수출바우처 우선 선정 및 최고 보조율 적용
<컨설팅>
1. 소상공인 역량강화 컨설팅 연계 지원
2. 무역전문가인 수출전문위원과 1:1 수출멘토링
<온라인>
온라인전시관 내 소상공인 전용관 신설(고비즈코리아) 및 온라인수출 전문 셀러와 매칭하여 온라인몰(아마존, 라쿠텐 등) 수출대행 지원
[지원대상] 수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300개사 내외
[신청방법]
9월 13일(월)부터 10월 1일(금)까지
고비즈코리아 누리집 (11월 말 최종 선정)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