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
-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제3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7.2~7.4)*’를 기념하기 위해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 할인판매 기획행사 ‘어디까지 팔아봤니? 시즌3’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행사는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판로를 개척하고 소비 촉진을 견인하기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 기간 중 개최하여 소비 진작 효과를 배가시키겠다는 의도로 기획됐다.
* 제3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7.2~7.4) : 우리나라 협동조합, 소셜벤처 등 사회적경제 기업의 성과, 사례발표 및 홍보·행사 추진
‘어디까지 팔아봤니? 시즌3’는 온라인 쇼핑 채널 위메프에서 100여개 소상공인협동조합 우수제품 기획전으로 6월 24일부터 7월 11일까지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기간 동안에는 기존 10% 할인을 최대 25%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알고니탕 등 밀키트 32종(8,900원), 반건조 민물 장어(35,910원), 완도활전복(12,490원) 등 100개 제품
위메프 특별 기획전 기간 중 6월 29일(화, 22:00)에는 유튜브 구독자 170만명을 보유한 유명 크리에이터 ‘입짧은 햇님’이 참여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도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입짧은햇님‘이 로제닭갈비, 쭈꾸미볶음 등 소상공인협동조합의 3개 제품*을 직접 먹어보면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 30% 이상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꿈틀협동조합(로제 닭갈비, 550g) : 10,900원 → 5,900원
해담수산협동조합(쭈꾸미, 320g) : 9,900원 → 6,900원
육두레협동조합(암소불고기, 1kg) : 14,500원 → 8,330원(2,000개 한정 7,630원)
각 상품별 생생한 구매 후기를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3명)을 통해 아이패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은 위메프 누리집과 앱에서 ’어디까지 팔아봤니‘를 검색하거나, ’입짧은 햇님‘ 유투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위메프 기획전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 유투브 “입짧은 햇님” 시청 중 설명페이지 각 구매 주소 링크
(구매) 기획전(https://front.wemakeprice.com/promotion/coop_2021)
라이브 방송과 동행세일 기간 종료 후에도 위메프의 ’어디까지 팔아봤니 시즌3‘를 통해 소상공인 협동조합 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계속 만나 볼 수 있다.
중기부 박치형 소상공인정책관은 “소상공인협동조합은 여러 소상공인이 어려운 시기에 새로운 도약을 위해 준비하는 조합이 많아 온라인 판로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비대면 지원을 앞으로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중소벤처기업부 지역상권과 임종영 주무관(042-481-163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1 | ‘어디까지 팔아봤니 시즌3’기획전 개요 |
□ 추진목적
? ’동행세일‘과 ’사회적경제박람회‘의 참여 분위기 확산 및 코로나19 극복과 소상공인협동조합의 판로개척
□ 기획전 개요(“어디까지팔아봤니?시즌3(동행세일×사회적경제박람회))
? (일시) ‘20. 6. 24(목)~7.11.(일), 위메프 특별기획전
* 라이브커머스 : 6.29.(화) 22:00, ”입짧은햇님“ Youtube, 위메프 ”어디까지팔아봤니“
? (대상)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 참여 100개 협동조합
? 기획전 내용
- (기획전) 위메프 기획전 할인*을 통해 소상공인 제품 매출 극대화
* (기존) 10 % → (방송중) 25% 할인 혜택, 100여개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
- (라이브커머스) ”입짧은햇님“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진행 및 상품 할인율 확대를 통해 협동조합 제품 홍보 및 매출 극대화
* 라이브-커머스 소개상품 : (기존) 10% → (방송중) 30%, 주문 수량 무제한, 후기이벤트
** 위메프 기획전 내 영상송출, 촬영된 영상은 추후 1년간 다양한 매체에 활용 가능
□ 향후계획
? (라이브커머스) ~11월, 총5회 진행(15개 협동조합)
? (기획전) ~12월, 100개 협동조합 제품 판매(10% 할인)
참고2 | 라이브커머스 참여 협동조합 |
□ 꿈틀협동조합
<로제닭갈비> | 조합특징 | ▶발달장애 아동들에게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질의 치료실 구성을 위해 설립된 협동조합 ▶꿈틀아동발달센터+꿈틀그라운드+꿈틀식품으로 구성 ▶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을 통해 생산하던 고춧가루 활용한 “꼬꼬한끼” 상품 개발 및 출시(21년) |
주요상품 | ▶“꼬꼬한끼” 닭갈비(로제닭갈비, 순살 닭갈비 등) ▶수원화성 참기름, 수원화성 들기름 |
|
구 입 처 | https://front.wemakeprice.com/deal/62092549 |
□ 해담수산협동조합
<쭈꾸미> | 조합특징 | ▶수산물 가공제조 및 판매기업으로 구성된 협동조합 ▶한약재를 이용한 한방 코다리가 주상품 ▶매출액 : (’16) 3.6억 → (’20) 9.2억 ▶’20년부터 첫 해외수출 시작(1,000$) |
주요상품 | ▶한방코다리, 양념쭈꾸미, 닭볶음탕, 대패오징어 | |
구 입 처 | https://front.wemakeprice.com/deal/619765218 |
□ 육두레협동조합
<암소불고기> | 조합 특징 | ▶먹거리관련(육류 도매 및 소매) 소상공인들이 모여 설립된 협동조합 ▶’19년 설립후, ’20년 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을 통해 최초 온라인 판매 진행하고 라이브커머스 등 참여 ▶매출액 : (’19) 0.7억 → (’20) 7억, 900% 상승 |
주요 상품 | ▶암소채끝, 떡갈비, 양념불고기 | |
구 입 처 | https://front.wemakeprice.com/deal/620864653 |
참고3 |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 누리집 개요 |
□ (홈페이지) 동행세일 누리집(http://ksale.org)
□ (구성) 메인화면, 온라인몰 초특가 및 기획전, 라이브커머스, 이벤트, 동행뉴스, 참여업체* 등 총 6개의 영역으로 구성
* 동행세일 참여 업체가 회원가입 없이 자유롭게 할인정보 등 홍보 가능
? 메인화면 : 캠페인 영상(동행세일 득템보탬 챌린지), 온라인기획전·라이브커머스 행사 요약, 동행세일 취지 등 행사정보 소개
? 기획전 : 가치삽시다 및 온라인몰 할인정보 안내 및 진행중인 온라인 기획전 링크 연결
? 라이브커머스 :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송출 및 방송 편성표 게시
? 이벤트 : 득템보탬 챌린지, 바이럴 영상 공유, 동행세일 4행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 동행뉴스 : 동행세일 On-Air 뉴스, 카드뉴스(오프라인 행사 정보 등), 관련 기사 제공
? 참여업체 : 동행세일 동참 업체 할인정보 제공
구 분 | 구 성 내 용 | 메인화면 이미지 |
메인화면 | ㅇ 동행세일 행사 및 정보 소개 ㅇ 동행세일 캠페인 영상 ㅇ 라이브커머스, 기획전 주요 일정 |
|
기획전 | ㅇ 온라인 할인 기획전 안내 | |
라이브 커머스 |
ㅇ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송출 ㅇ 라이브커머스 방송 편성표 |
|
이벤트 | ㅇ 득템보탬 챌린지 이벤트 ㅇ 바이럴 영상 공유 이벤트 ㅇ 동행세일 4행시 이벤트 ㅇ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이벤트 |
|
동행뉴스 | ㅇ 동행세일 On-air 뉴스 ㅇ 동행세일 카드뉴스 콘텐츠 ㅇ 동행세일 관련 기사 |
|
참여업체 | ㅇ 참여 업체 할인정보 게시판 |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