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나도 강사’강의 시연회 개최 [고용노동부]

조회수 5672 | 등록일 2021-06-23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57778&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금융업 퇴직자의 금융전문강사로서 인생 2막 시작을 응원합니다. -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정형우, 이하 ‘재단’)은 6. 22.(화) 재단 대강의실에서 금융권 퇴직자 대상 인생 2막 지원을 위해 ‘나도 강사’ 강의 시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 시연회는 재단 금융특화센터에서 운영하는 ‘금융전문강사 양성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시연회를 통해 선발된 우수 수료생은 취업 동아리 활동을 통한 집중 훈련을 거쳐 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서 재무설계 주제에 해당하는 강의 기회를 얻게 된다.

재단 금융특화센터는 금융권 퇴직 중장년들에 대한 전직·재취업을 위한 맞춤형 전직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금융전문강사 양성과정’뿐만 아니라 ‘서민금융 전문가과정’ 등을 통해 금융권 경력을 활용해 진입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정형우 사무총장은 “이번 시연회는 금융권 퇴직자분들이 오랜 기간 금융업에 종사하며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활동 범위를 넓히고, 전문분야를 사회에 공유하고 전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분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고통받는 자영업자, 항공 및 관광업 등 고용 위기 업종에 대해서도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서 대상자 맞춤 서비스를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금융특화센터 차혜진 (02-6021-1334)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