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
-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사회적경제기업 규제애로 해소를 위한 전담창구 설치 및 운영협의체 발족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 이하 ‘진흥원’)은 지난 25일 사회적경제기업 기업성장응답센터 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하고 기업성장응답센터의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진흥원은 기타 공공기관으로서는 최초로 기업성장응답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사회적경제 기업과의 소통을 활성화해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불합리한 각종 규제 및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소하기 위한 규제애로 해소 전용 민원창구이다.
기업성장응답센터 운영협의체는 진흥원 및 권역별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16개소)의 기업성장응답센터 담당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례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진흥원 뿐만 아니라 16개 권역별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에도 지역별 사회적경제 기업성장응답센터를 설치하여 전국적으로 총 17개소의 사회적경제 기업성장응답센터가 운영중이다.
운영협의체의 주요 역할은 사회적경제기업의 규제애로 사항 발굴 및 현안 검토와 처리상황 공유이며, 발대식에서는 운영협의체 추진방향과 지역별 제도 개선 및 규제애로 해소와 관련된 현황 등을 논의했다.
사회적경제기업은 규제애로 사항을 이메일, 유선, 현장방문 등을 통해 진흥원 및 통합지원기관에 상시적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진흥원 관련 민원은 내부검토를 실시하고, 대외적으로 협조가 필요한 민원은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연계해서 처리할 계획이다.
문 의: 제도지원팀 이경란 (031-697-7751)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