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
-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취업진로학회와 추계학술대회 공동개최
<11월 15일 오후 1시, 서울 강남구 서울벤처대학원 대학교 대강당>
한국고용정보원은 한국취업진로학회와 공동으로 청년취업의 해법을 찾기 위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11월 15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서울 강남구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대강당에서 ‘직무중심 채용시대, 대기업 직무분석과 취업전략’이라는 주제로 최근 직무중심으로 변화되고 있는 채용패러다임을 다양한 현장 전문가와 연구진이 모색해 보는 자리를 마련한다.
한국고용정보원은 한국취업진로학회,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취업진로정보의 확산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다년간 정기적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최근 대기업을 중심으로 직무기반 채용이 확산되는 것을 반영하여 주요 업종별 직무분석과 취업전략에 대해 심도깊은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며 주요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분야별 직무분석과 면접전략을 공유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크게 2개의 세션으로 구분되어 총 5개의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제1주제 발표로 대진대 이대성 교수의 ‘직무중심 채용의 문제점과 대응전략’, 제2주제 발표로 이상원 팀장(전 SK 건설)의 ‘인사 직무분석과 대졸 구직자 면접전략’이 발표되고, 한국고용정보원 박가열 부연구위원, 전용석 연구위원, 덕성여대 장영수 센터장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제3주제 발표로 조세현 CJ제일제당 대리의 ‘영업직 직무분석과 대졸 구직자 면접전략’, 제4주제 발표로 고권애 우리은행 차장의 ‘은행권 직무분석과 대졸 구직자 면접전략’, 제5주제 발표로 한현구 LG생활건강 파트장의 ‘마케팅 직무분석과 대졸 구직자 면접전략’이 이어지며 이화여대 민현정 박사, 삼육대 채희원 교수, 전남대 김환일 교수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한국고용정보원 신종각 부원장은 “대기업을 중심으로 급변하는 취업시장을 알고 대응하기 위해서는 직무이해를 반영한 구직전략이 필수이다”라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주요 대기업의 맞춤 직무를 파악하여 특히 청년 구직자가 역량개발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했다.
문 의: 청장년고용지원팀 최영순(043-870-8346)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