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전지원사업으로 회복된 자신감, 내 일(job)을 위한 도전을 시작합니다! [고용노동부]

조회수 1936 | 등록일 2024-09-27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52414&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장기간 실업상태인 청년 9천여 명의 노동시장 진입 지원
-올해 신설된 취업인센티브(6개월 내 취업+3개월 근속, 50만원)의 주인공도 탄생!


고용노동부(장관 김문수)는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의미 있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구직을 포기했던 청년들이 국민취업지원제도, 직업훈련으로 연계되어 취업을 준비하거나 바로 취업에 성공한 사례가 68.6%에 달한다.

운영 4년 차를 맞아 신설한 취업인센티브의 주인공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현재 청년 20여 명이 병원, 민간회사, 공공기관의 다양한 직무에 취업했고, 창업에 도전한 사례도 있다. 연말까지 300여 명의 청년이 취업인센티브를 지급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괜찮은 일자리의 부족, 기업의 경력직 수시 채용 선호 현상이 맞물리면서 청년의 구직 부담이 가중되고, 취업 이후에도 낮은 급여 등 근무조건에 대한 불만족으로 퇴사하는 사례가 빈번해지고 있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장기간의 구직과 재취업 준비과정에서 하락한 자신감을 회복하여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72개 지자체가 참여하여 청년 9천여 명에게 밀착 상담,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정한 고용정책실장은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 청년의 성장 이야기는 청년 개인뿐만 아니라 국가 차원에서도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도움이 필요한 청년 모두가 내 일(job)에 도전할 수 있도록 내년에는 지원 인원을 확대(’25년 정부안. 1.2만명[+3천명])하고, 생활 밀착형 홍보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청년취업지원과  한맹호(044-202-7714)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