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학생들의 빛나는 아이디어로 일상의 무한한 가능성을 열다! [고용노동부]

조회수 2460 | 등록일 2024-09-11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50095&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2024 직업계고 K-TECH 아이디어 챌린지” 개최 -

고용노동부(장관 김문수)는 9월 10일(화) DCC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24 직업계고 K-TECH 아이디어 챌린지”를 개최하고 아이디어 제품을 제출한 총 83개 팀 중 우수작 8개 팀을 입상자로 선정·시상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영예의 대상은 여수공업고등학교 스마트자동차과 I♥Daddy팀에게 돌아갔으며, 우수상은 2팀, 장려상은 4개 팀이 선정되었다. 

직업계고 K-TECH 아이디어 챌린지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대회로, 직업계고 학생들이 미래유망분야 훈련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신기술을 활용해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작품을 만들면서 훈련프로그램에서 배운 내용을 검증하고 전공역량과 문제해결력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이다.

특히, 올해는 관련 분야 기업 관계자가 학생들의 멘토로 참여하면서 산업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현실적인 아이디어들이 발굴되었고 미래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도전 정신과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학과별로 5명 내외의 팀을 구성하고, 기업과 연계한 주제로 지도교사 및 참여 훈련기관 강사의 지도를 받아 작품이나 아이디어를 만들었으며, 학과별 자체 예선을 거쳐 총 83개 팀이 대회에 참가했다.

이들 중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심사를 진행하여 8개 팀이 최종 순위 결정전에 진출했으며, 시상식 당일 오전 발표심사를 통해 순위를 결정했다. 

권태성 직업능력정책국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이 미래유망분야 훈련프로그램을 통해 생산현장에서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음을 확인했다”라면서, “향후에도 특성화고 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효과적으로 익혀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기업훈련지원과  강창호(044-202-7237)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