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열정(‘Unlimited 청년’)을 한정판매(‘Limited 마켓)’ 합니다”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 우수제품 한자리에 [중소벤처기업부]
조회수 1746 | 등록일 2024-06-06
- 첨부파일
-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청년상인들이 참여하는 ‘2024 전통시장 청년상인 축제’를 오는 6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세종시 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처음 열리는 전국 규모 청년상인 축제로 청년상인 성공 스토리, 직접 만든 우수제품 체험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다양한 부대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축제의 표어(슬로건)인 ?Unlimited 청년’이 만드는 ‘Limited 마켓?에서 알 수 있듯 무한한 열정을 가진 전통시장 청년상인(Unlimited 청년)들이 공들여 만든 한정판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즐기는(Limited 마켓) 특별한 체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한정판 제품과 서비스는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이 꾸린 10여개음식판매(푸드)트럭, 40여개의 체험존·전시·판매공간(부스)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시에 모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공연, 체험, 고객 맞춤형 휴식 공간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개막식이 열리는 5일에는 비누방울을 활용한 거품(버블)쇼, 세종빛깔어린이합창단 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본행사 축하공연(세레머니), 오마이걸 등 인기가수의 개막 축하 공연으로 구성된 메인 행사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행사기간 동안 길거리공연(버스킹), 깜짝(게릴라) 이벤트(마술쇼)를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인기 캐릭터인 핑크퐁, 캐리와 친구들을 직접 볼 수 있는 어린이 뮤지컬과 청소년 모방춤(커버댄스)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진다.
또한, 부대행사로서 공방 체험, 어린이 벼룩시장(플리마켓) 개최, 전통시장 간식 만들기, 공기충진(에어바운스) 놀이터 운영 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와 캠핑장을 연상케 해 일상에서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피크닉 존’은 기존 축제에서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금번 행사에 대해 오영주 장관은 “전국 규모의 축제인 만큼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전통시장 청년상인들만의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며, “특히, 이번 축제는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니,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