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
-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의 작은 날갯짓 하나가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우리의 내일을 만든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 소비 진작을 위한 축제,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드디어 오는 26일부터 본격 시작된다.
중소벤처기업부 등 6개 정부부처*는 공동으로 총 17일간(6.26~7.12)의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주요내용을 25일 발표(브리퍼 :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강성천)했다.
* 기획재정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강성천 차관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K-pop·K-beuaty·
K-방역 등 ‘K 브랜드’에 비대면 라이브 커머스를 연계하여 ‘K-세일’이라는 온라인 판매의 새로운 영역을 구축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망라한 대규모 할인·판촉 행사로, 전국 전통시장(633개), 동네슈퍼(5,000여개), 백화점·대형마트·가전·자동차 등 대형 제조·유통기업(35개), 축·수산업계, 외식·관광 등 모든 경제주체가 참여하는 ‘동행세일’은 그간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소비자들에게 대대적 할인 기회와 함께 ‘동행’의 즐거움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K-pop 콘서트 등 부대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국민에게 힐링 및 위로를 제공하고,
코로나19 극복과정에서 노고가 큰 의료계 등 코로나19 의인들을 위로하고 민간의 자발적인 기부행사 등 이번 동행세일이 우리 국민의 ‘동행’과도 연결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는 상황에서 국민들이 안심하고 ‘동행세일’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을 거듭 강조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대규모 할인행사 등을 통한 소비 붐 → 내수 활성화 ② K-팝·K-뷰티·K-방역 등 ‘K 브랜드’에 비대면 라이브 커머스를 연계 → K-세일로 확장하여 해외수요 개척 ③ 철저한 방역을 통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행사 운영 |
소상공인·전통시장에서 백화점·대형마트까지,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대규모 할인행사로 국민과 동행하고자 합니다.
【비대면·온라인 세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을 중심으로 민간 쇼핑몰, 가치삽시다 플랫폼 등을 통해 온라인 방식의 판촉 행사가 진행된다.
?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 위메프, 티몬, G마켓, 쿠팡, 11번가, 보리보리 등 16개 쇼핑몰에서 최대 30~40% 가격할인이 진행(471개 업체, 584개상품)
? (가치삽시다 플랫폼) 오가닉 면마스크 등 최대 87% 가격할인 및 타임세일(선착순 99개 99% 할인) 이벤트(622개 업체, 2,176개 상품)
? (라이브 커머스)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 6개 지역별 행사장 내 오픈스튜디오, 홍보부스 및 전통시장 등에서 진행(가치삽시다 플랫폼과 민간 플랫폼을 통해 30% 내외 할인 판매, 가치삽시다·네이버·티몬 채널 송출)
? (TV홈쇼핑) 마스크 등 28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공영 및 롯데홈쇼핑은 지역 현장행사과 이원 라이브 생중계* 진행 예정
* 공영홈쇼핑 : 서울 코엑스(7.10∼12, 3회), 롯데홈쇼핑 : 부산 벡스코 (6.26, 1회)
? (면세점) 롯데, 신라 등 면세점도 백화점 정상가 대비 최대 60%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
【오프라인 할인행사】
전통시장, 대형 유통·제조업체 등의 오프라인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 (전통시장·상점가) 전국 633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당일 구매 금액의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최대 4만원까지 페이백 형태로 지급
* 전통시장 상품 온라인 판매(9개 전통시장 쇼핑몰) 병행(최대 30% 할인)
? (제로페이 가맹점) 제로페이로 5천원 이상 결제시, 결제금액의 5%를 결제사별로 최대 5만원까지 환급결제금액의 리워드(환급) 이벤트(55만개 점포)
? (동네슈퍼) 양파, 감자, 오이 등 농산물 9개 품목 소비자가격 대비 50% 할인, 공산품 20여개 품목은 20~50% 할인 판매(5,000여개 점포)
? (백화점) 파트너사 상생 행사, 중소기업상품 기획전, 슈즈, 호캉스&홈캉스 등 시즌 이슈상품 할인, 70여개 해외패션 브랜드 시즌오프행사 및 카드사 제휴(5% 사은)
? (대형마트) 중소기업 우수상품전, 제철과일, 축산 등 신선식품 초특가 행사, 패션브랜드 최대 50% 할인, 인기 수산물 특별기획, 15개 품목 최저가 도전 행사
? (가전업계) 으뜸효율가전제품 구매시 추가 혜택, 특가모델 한정 수량판매, 상품권 증정 이벤트
? (자동차 및 타이어 업계) 자동차업계의 주요 차종 특별할인과 타이어 업계의 최대 35% 할인, 모바일 주유권 증정 이벤트
? (패션업계) 코리아 패션마켓(6.26~6.28)을 개최하여 백화점과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티셔츠, 팬츠, 기능성의류, 레깅스 등 주요 품목별 50~70% 할인
【농축산, 수산, 외식 및 여행】
? (농·축산업계) 계란, 오리 자조금 단체의 현장 판매(7.10~12, 코엑스 광장), 돼지고기 온라인 할인판매(6.26~7.12, 한돈몰) 및 TV홈쇼핑(65회, 6~9월), 온라인 오픈마켓*을 통해 농산물 특별판매전 실시
* 쿠팡·11번가(6월) → G마켓·옥션(7월) → 티몬·위메프·인터파크(8월)
- 농협 하나로유통은 약 800개 매장에서 가공·생필품 60여 품목(최대 50%) 및 수박, 양파, 마늘, 훈제오리, 한우불고기 등 농축산물(최대 30%) 할인(6.25~7.8)
? (수산업계) 하절기 국내 수요가 높은 품목(바다장어)을 대상으로 대형마트 연계 상생할인 행사(6.18~7.8, 최대 37% 할인) 진행
- 수협 온라인 쇼핑몰(수협쇼핑)을 통해 전복, 장어, 갈치 등 주요 인기품목 최대 50% 할인 판매(6.26~7.12)
? (외식업계) 한식당 할인행사 ‘코리아 고메*’(250개 업체, 대표메뉴 20%이상 할인)와 외식 소비 활성화를 위한 ‘푸드페스타(7.1~9.17)’ 이벤트** 진행
* (7.3~16) 서울100개소 → (7.10~23) 부산40·대전35 → (7.17~30) 광주35·대구40
** 지자체 선정 우수음식점을 소개하고, 음식점 방문인증·추천 등 소비자 참여 이벤트 실시
? (특별 여행주간) ‘특별 여행주간(7.1~19)’ 기간 동안 안전여행 캠페인과 함께 해당기간 전용 교통이용권* 출시, ‘테마여행 10선’ 숙박 인증 시 국민관광상품권 5만원권 지급, ‘웰니스’ 관광지 이용 시 5만 원 할인, 품질인증 숙박업소 50% 할인(최대 5만원), 베니키아 누리집 예약 고객 2만원 할인, 캠핑장 이용 시 1만원 지급 등 각종 관광상품 할인 혜택과 이벤트 진행
* (KTX) 편도 4회 이용권 2인권 14만원 판매 등, (고속버스) 주말 제외 4일간 무제한 이용권 4만원 판매, (여객선) 할인권(4,900원) 구매 시 1매 추가 증정
? (고속도로 휴게소) 전국 40개 고속도로 휴게소에 동행세일 홍보 현수막 설치, 5개 거점 휴개소에서 판매전 개최
* 천안(경부), 금강(경부), 덕평(영동), 덕유산(대진), 시흥하늘(서울외곽)
이 외에도 많은 업체들이 동행세일 기간에 다양한 할인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며, 할인정보는 행사 홈페이지(ksale.org)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소기업유통센터 내 전담콜센터(02-2656-9900)를 통해 일반소비자의 행사 문의에 응대할 예정이다.
새로운 비대면 라이브 방식의 ‘K-세일’ 영역을 구축하겠습니다.
코로나19가 바꾼 디지털 소비경제의 핵심 홍보수단인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비대면 중심의 새로운 소비촉진 행사가 개최된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양방향 소통으로 제품정보 파악이 쉽고 SNS를 통한 제품 노출 등으로 대기업 제품보다 인지도가 낮은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의 홍보판매에 더욱 효과적이다.
이번 동행세일 기간 중 6개 지역에서 9일간(권역별 3일) 행사장 내 오픈스튜디오(2개) 및 전통시장 등에서 총 170개 상품을 홍보·판매할 계획이다. 지역 라이브 커머스 행사 중 쇼호스트 이혜정, 유명 인플루언서, 판매자 등 30여명이 출연할 계획이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 생방송 중 구매시 최대 50% 할인하고, 구매자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SM과의 협업을 통해 7월 1일부터 7월 3일까지 숭례문과 올림픽체조경기장(KSPO DOME)의 비대면 스튜디오를 이원으로 연결해 증강현실(AR)을 활용한 K-pop 공연, 국민참여형 세레모니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유명 인플루언서, 부처 장관 등이 쇼호스트로 출연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중기·소상공인 제품 PPL이 접목된 K-pop 비대면 라이브 콘서트가 펼쳐진다.
공연 모습은 TV, 네이버 VLIVE 등을 통해 브랜드K 등 중소기업 제품이 국·내외로 중계되어 국내 내수 진작은 물론 해외시장 진출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 피해지역의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겠습니다.
‘동행세일’ 현장행사는 상대적으로 코로나 피해가 큰 대구·서울 등 6개 지역의 현장 행사를 통해 상권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현장행사는 6월 26일부터 부산, 대구를 시작으로 전북(전주), 충북(청주), 경남(창원), 서울에서 7월 12일까지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 지역별 순회 일정 >
구분 | 6.26(금)~6.28(일) | 7.3(금)~7.5(일) | 7.10(금)~7.12(일) | |||
지역 | 부산 | 대구 | 전북(전주) | 충북(청주) | 경남(창원) | 서울 |
장소 | 벡스코 1전시장 |
동대구역 광장 |
한옥마을 | 도시재생 허브센터 |
창원 컨벤션센터 |
코엑스 동문광장 |
실내외 | 실내 | 실외 | 실외 | 실외 | 실내 | 실외 |
운영시간 | 10시~18시 | 14시~21시 | 14시~21시 | 14시~21시 | 10시~18시 | 10시~21시 |
* 현장에 전시·홍보되는 상품의 QR코드를 찍어 모바일로 바로 구매 가능
지역별로 리빙, 식품, 뷰티 등 다양한 품목을 구성하여 ▲라이브커머스(113개 상품), ▲브랜드K 상품관(108개 상품), ▲중소기업우수상품관(371개 상품), ▲지역상품관(278개 상품) ▲가치삽시다 홍보관을 기본으로 하고 각 지역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장 구매 활성화와 참여 시민들의 관심 제고를 위해 ‘브랜드K를 잡아라’, ‘포토 이벤트 월’, ‘마스크 만들기’, ‘동행 인증 캐리커쳐’ 등 참여형 상설 이벤트 실시하고, 지역에서 활동하는 음악, 무용 등 예술인을 활용한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각 지역별 행사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부산) 소비진작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부산 브랜드 페스타와 연계하여 160여개의 대규모 지역상품관 운영 ? (대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구광역시가 올해 6월초부터 발급시작한 “대구행복페이”와 대구시 “스타기업” 홍보관 운영 ? (전북) 외식업, 슈퍼마켓 등 최대 50% 할인하는 도내 착한소비운동과 연계하여 소비붐업 조성 ? (충북) ‘굿-Bye 코로나 굿-Buy 충북’행사와 연계하여 충북 도내 전통시장·상점가에서 할인 및 이벤트 진행 ? (경남) 60개 골목상권 소상공인 한마당 행사와 함께 진행, 영호남 지역 교류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 지역상품관 운영(30개 업체) |
특히,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서울 코엑스 행사는 CJ ENM과 협업하여 “Mini-Con(미니콘)과 함께하는 동행세일” 이라는 부제를 달고 스타와 팬, 상인과 소비자 그리고 국민들을 온-오프라인으로 연결해 ‘함께 사고, 함께 응원하며, 함께 즐기는‘ 다양한 인터렉티브(Interactive) 커뮤니케이션을 연출한다.
코엑스 동문광장 메인 무대에서는 K-pop, 트로트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K-pop 미니 공연과 트랜디한 아이템을 소개하는 대표 예능프로그램 ‘프리한마켓 10’, ‘겟잇뷰티‘ 공개 방송이 진행되고,
브랜드K 홍보대사인 ’박지성‘과 함께 지난 4월 2차 브랜드K로 선정된 81개 제품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과 언텍트 팬사인회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철저한 방역관리를 통한 안전한 행사로 진행하겠습니다.
기 마련된 ‘대한민국 동행세일 방역 조치방안’(중대본 보고, 6.19)을 통해 현장행사가 진행되는 6개 지역은 강화된 방역조치를 실시한다.
중소벤처기업부를 중심으로 행사주관기관과 지자체 공동으로 방역대응반을 구성하여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안내 및 동선 관리 등 매일 방역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 대한민국 동행세일 현장행사 방역대응반 >
|
지역 행사장별로 방역요원을 최소 12명 이상 배치, 열화상카메라, 비접촉식 체온계를 활용한 발열상황 체크, 출입자는 네이버QR코드를 이용해 전자출입명부로 관리한다
또한 실내 행사장의 밀집도 관리를 위해 입장인원을 제한(4㎡당 1인)하고 참여자 동선도 일방통행으로 관리하여 사람간 접촉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센서를 통해 자동분사되는 비접촉식 손소독기 배치(10대), 참여자 전원 마스크 착용, 2미터 거리두기도 실시할 뿐만 아니라 이벤트 테이블 등에 가림막 설치, 실내 행사장 환기와 환경청소도 철저히 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실내외 행사장 및 다수가 이용하는 화장실, 에스컬레이터, 흡연부스 등은 방역전문기관(세스코)에서 직접 소독·관리하도록 해 ‘동행세일‘을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행사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전 국민적 동참을 통해 내수활성화와 함께 국민 모두의 힐링공간을 만들겠습니다.
‘작은 날갯짓 하나가 만드는 내일’ 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송은 ‘정동원’군의 캠페인 영상을 통해 6월 24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187만건을 기록하고 있으며, ‘동행세일 틱톡챌린지’는 30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보대사인 ‘NCT’ 드림도 본격적으로 동행세일 홍보 참여할 계획이다. 코로나 피해지역의 소상공인 방문, 틱톡챌린지 참여 등을 통해 동행세일의 성공적 개최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동행세일 특별 K-pop 공연에 코로나 극복을 위해 수고한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를 초청해 힐링의 이벤트*도 제공할 계획이다.
* 가족과 함께하는 K-POP 공연 관람 및 기념선물 증정(브랜드K 패키징, 약 5만원 상당)
지역행사 이외에 비대면 특별행사가 진행되는 숭례문 특별행사장과 코엑스 행사장 인근 지역에는 나비를 모티브로 활용한 다양한 나비들의 날갯짓을 담은 조명 장치를 설치할 예정이다.
숭례문에서는 누각의 아름다움을 경관조명을 통해 더욱 빛나게 하고 하부의 성곽에는 형형색색 밝은 미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나비들을 미디어파사드를 활용하여 연출한다.
또한, 코엑스 광장의 6개 옥외 전광판에 활기차게 날아가는 나비들의 영상과 함께 21마리의 나비조명이 영동대로 가로등에 설치된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숭례문 경관조명 및 미디어 영상 예시 > |
< 코엑스 행사장 인근 조명 예시 > | |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중소벤처기업부 비대면경제과 송승현 사무관(☎042-481-3946), 남정근 주무관(☎042-481-396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1 | 주요 할인 행사·판촉 내용 |
□ 온라인기획전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위메프 | 6.16~7.12 | 큐빅 실반지 外 480개 상품(480개사) 최대 35% 할인 |
티몬 | 6.16~7.12 | 큰바다 해초김 다시팩 外 450개 상품(310개사) 최대 35% 할인 |
G마켓 | 6.16~7.12 | 어진국 어간장 外 375개 상품(375개사) 최대 37% 할인 |
옥션 | 6.16~7.12 | 로제티 자운고 숙성비누 外 340개 상품(340개사) 최대 37% 할인 |
11번가 | 6.16~7.12 | 임순희 식혜 外 500개 상품(500개사) 최대 30% 할인 |
롯데온 | 6.16~7.12 | 원더 더치커피 5종원두 外 600개 상품(300개사) 최대 40% 할인 |
CJ몰 | 6.16~7.12 | 냠몽몽 마카롱 外 300개 상품(200개사) 최대 40% 할인 |
하프클럽 | 6.16~7.12 | 리빙블럭 外 587개 상품(200개사) 최대 35% 할인 |
보리보리 | 6.16~7.12 | 맘 공기청정기 外 587개 상품(200개사) 최대 35% 할인 |
오아시스 | 6.16~7.12 | 완도전복키트 外 350개 상품(200개사) 2만원 이상 구매시 3천원 할인 |
쿠팡 | 6.16~7.12 | 닥터라이트 샴푸 外 360개 상품(310개사) |
G9 | 6.22~7.12 | 레인보우 안개꽃꽃다발 外 230개 상품(230개사) 최대 33% 할인 |
인터파크 | 6.22~7.12 | 블루필 휴대용 선풍기 外 450개 상품(300개사) 최대 40% 할인 |
SSG닷컴 | 6.22~7.12 | 도시락김 24봉 外 280개 상품(200개사) 최대 40% 할인 |
G프레시 | 6.22~7.12 | 강수산 전복장 外 210개 상품(210개사) 최대 37% 할인 |
파머스토리 | 6.22~7.12 | 미듬애 부각 外 200개 상품(200개사) 최대 37% 할인 |
□ 온라인기획전(가치삽시다 플랫폼)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가치삽시다 플랫폼 | 6.26~7.12 | 기삼활전복 대 1Kg, 오각닉 면마스크 外 2,176개 상품(622개사) 최대 87% 할인 99개는 99% 할인, 99번째 상품 구매자에게 무료로 1개 추가 증정(타임세일) |
□ 전통시장 상품 온라인 판매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우체국 전통시장 |
6.26~7.12 | 젓갈, 청과, 한우 등 315개 상품 5~10% 할인 |
온누리 전통시장 |
6.26~7.12 | 홍삼, 멸치, 다시마 등 100개 상품 5~40% 할인 |
온누리 팔도시장 |
6.26~7.12 | 쌀, 청과, 견과류 등 30개 상품 10~35% 할인 |
제주전통시장 쇼핑몰 |
7.1~7.12 | 흑돼지, 고사리, 한우 등 9개 상품 5~10% 할인 |
사람풍경 | 6.26~7.12 | 김치, 쌀, 홍삼 등 10개 상품 5~15% 할인 |
온누리시장 | 7.1~7.12 | 수제반찬, 건강식품, 김치 등 63개 상품 10~40% 할인 |
e경남몰 | 6.26~7.12 | 건어물, 건강식품, 어묵 등 5개 상품 5~20% 할인 |
자마켓, 옥션 | 6.26~7.12 | 의류, 가공식품, 신선식품 등 733개 상품 5~30% 할인 |
□ 라이브커머스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가치삽시다, 네이버, 티몬 |
6.26∼6.28 | 몽샤 쿨베개·양치컵 등 생활용품 16개, 초콜릿 등 식품 20개 상품 최대 50% 할인 |
7.1∼7.3 | 간장게장 등 식품 4개, 패션마스크 등 패션·뷰티 12개, 가전 4개, 생활용품 2개 상품 최대 61% 할인 | |
7.3∼7.5 | 클렌저 등 뷰티 6개, 오가닉 면마스크 등 생활용품 6개, 기삼전복 등 식품 23개 상품 최대 57% 할인 | |
7.10∼7.12 | 샴푸 등 패션·뷰티 14개, 칫솔 등 생활용품 15개, 미숫가루 등 식품 9개 최대 50% 할인 |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공영홈쇼핑 | 6.26~7.12 | 싱싱가자미, 멍게등 신선식품 및 KF80 마스크, 식기세트 등 생활용품 17개 상품(17개 업체) 최대 50% 할인 |
롯데홈쇼핑 | 6.26~7.12 | 자외선 차단 양산 및 여름철 신발관리기트 등 부산지역 2개 업체(2개 제품) |
GS 홈쇼핑 | 6.26~7.12 | 남원 추어탕 및 감태 세트 2개 상품(2개 업체) |
CJ 오쇼핑 | 6.26~7.12 | 양구 씨래기, 두부과자, 황아골 청국장 3개 상품(2개 업체) |
현대 홈쇼핑 | 6.26~7.12 | 생활 주방용품 등 1개 상품(1개 업체) |
홈앤쇼핑 | 6.26~7.12 | 하절기 차렵 이불세트 등 생활용품 1개 상품(1개 업체) |
NS홈쇼핑 | 6.26~7.12 | 국내산 손질낙지, 경천 시골전장김 등 신선식품류 2개 상품(2개 업체) 최대 23% 할인 |
□ 소상공인협동조합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위메프 | 6.26~7.12 | 김부각, 젓갈, 매생이, 마카롱, 커피 등 우수 소상공인협동조합 85개 제품 최대 30% 할인 |
□ 농축·수산·외식업계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온라인 오픈마켓 | 6~8월 | 쿠팡·11번가(6월) → G마켓·옥션(7월) → 티몬·위메프·인터파크(8월) 장류, 김치, 떡, 돼지고기, 곶감, 버섯, 당근, 감자, 잡곡 등 1,200개 농가 상품 최대 15% 할인 |
TV홈쇼핑 | 6~9월 | 공영홈쇼핑, 홈앤쇼핑, GS홈쇼핑 쌀, 고춧가루, 참기름/들기름, 사과, 복숭아, 마늘, 김치, 포도 등 65개 농가 상품 최대 15% 할인 |
한돈몰 | 6.26~7.12 | 돼지고기 저지방부위+구이용 세트상품 최대 30% 할인 |
‘코리아 고메’ 참여 한식당 |
7.3~30 | ‘코리아 고메’ 참여 한식당에서 대표메뉴 할인판매(20%이상) (7.3~16) 서울100개소→(7.10~23) 부산40·대전35→(7.17~30) 광주35·대구40 |
농협 하나로유통 | 6.25~7.8 | 농축산물 최대 30% 할인 및 행사카드 결제시 1,000원∼3,000원 추가할인(행사카드 : BC, 국민, 삼성, 씨티, 전북) |
가공·생필 60여 품목 최대 50% 할인 등 인기상품 초특가전 (신라면, 서울우유, 동서식품, 청정원 등) |
||
농협몰 e-하나로마트에서 오프라인과 동일가로 행사상품 판매 및 햇깐마늘, 한우불고기 추가할인 |
□ 전통시장·상점가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633곳 전통 시장 및 상점가 |
6.26~7.12 | 당일 구매금액의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페이백(최대 4만원) * 5만원이상~10만원 미만 1만원, 10만원 이상 15만원 미만 2만원, 15만원 이상 ~ 20만원 미만 3만원, 20만원 이상 4만원 |
□ 동네슈퍼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5,000여개 점포 | 6.26~7.12 | 농산물(양파, 감자, 오이 등) 9개 품목, 공산품 20여개 품목 * (농산물) 소비자가격 대비 50% 할인 판매 * (공산품) 소비자가격 대비 20~50% 할인 판매 |
□ 제로페이 대국민 이벤트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제로페이 결제앱 29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결제앱 11개 포함) |
6.26~7.12 | 제로페이(모바일 온누리상품권 포함)로 결제시, 1인 최대 5만원 한도 내 5% 페이백 지급(총 5억원 상당) |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고속철도(KTX) | 판매: 6.24~7.19 사용: 7.1~7.19 |
여행주간 기간 내 KTX 포함 모든 열차를 4회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 판매(10,000명) |
고속버스 | 판매: 6.24~7.12 사용: 6.29~7.16 |
월~목요일 중 4일 연속 지정하여 고속버스를 자유롭게 탈 수 있는 이용권 판매(1인권 4만원, 10,000명) |
여객선 | 판매·사용: 7.1~7.19 | 여행주간 기간동안 평일 50%, 주말 20% 여객선 운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여객선 할인권(4,900원) 구매 시 1매 추가 증정 |
쏘카 | 6.24~7.19 | 여행주간 기간중 ‘쏘카 라이트패스’ 신규가입시 첫 달 가입료(4,900원) 무료(10,000명) |
대한민국 테마여행10선 | 7.1~12.19 | 대한민국 테마여행10선 여행지 숙박 인증 시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5만원권 지급(60,000명) |
캠핑장 | 7.1~7.19 | 여행주간 동안 네이버를 통해 결제하고 캠핑을 즐긴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지급(10,000명) |
웰니스관광지 | 7.1~8.31 | 추천 웰니스관광지를 이용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체험 할인권 5만원 지급(6,000명) |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시설 | 6.15~7.19 |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시설 최대 50% 할인(최대 5만원, 2,000명) |
코리아둘레길 | 판매: 6.24~6.30 사용: 7.1~7.19 |
코리아둘레길 동, 남해안 노선 인근 가맹점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패스권 ‘코리아둘레길 투어패스’ 할인 판매 * 기존 7일권(2천원)에서 19일권(1천원) 으로 사용기간 연장 및 할인 |
베니키아 호텔 | 예약: 6.24~7.19 할인: 7.1~7.19 |
베니키아 누리집/앱으로 예약시 2만원 할인쿠폰 발행, 예약사이트(여기어때)를 통해 예약 시 결제금액별 할인쿠폰 발행 |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롯데백화점 | 6.26∼7.12 | ? 파트너사 상생 지역경제 행사(와인/패션그룹/면세점 外) ? 지역 연계 상생장터(장수군 농산물 직거래 장터 等) ? 시즌 이슈상품 행사(슈즈 박람회/호캉스&홈캉스전/썸머 뷰티풀 데이 화장품 행사 等) ? APP 5% 브랜드 합산 사은, 패션 1만원선착순 금액할인권(5만원 이상 사용 가능),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1천원 교환권 ? 카드사 제휴 5% 사은(롯데/KB/현대/NH), 무이자 10개월(롯데/KB) |
현대백화점 | 6.26∼7.12 | ? 랑방, 멀버리, 로샤스, 무이 등 70여개 해외패션 브랜드 시즌오프행사 * 스포츠대전(6.26∼28/천호·신촌점), 여름속옷 할인전(6.29∼7.2/디큐브시티), 골프 의류 특가전(7.3∼5/목동점) ? 행사기간 10만원 이상 구매시 결제 금액대(10만원 이상 5,000원, 20만원 이상 1만원, 60만원 이상 3만원)별로 할인(총규모 30억원) ? 통합멤버십 H포인트 전회원(800만명) 대상 현금할인 쿠폰인 플러스 포인트 5만점 증정 ? 현대백화점카드 사은행사 : 30/60/100만 이상 구매시 5% 사은(점별 행사기간/내용 상이) ? 현대백화점카드 6개월 무이자 혜택(50만원 이상 구매시/6.26∼28) |
신세계백화점 | 6.26∼7.2 | ? 여름 SALE·시즌오프, 약 350개사 참여 (6.26∼7.12) * 여성/남성/아동/핸드백/슈즈/키친/ACC 등 10∼30% SALE ? 신세계 × 제휴카드 연계 지역 상생 식품 GIFT 증정(6.26∼) * 신한/삼성 연계 경북기름세트, 완도멸치세트, 문경오미베리, 만전김세트 각 4000개 ? 신세계 강남점『동행 마켓 (코리아패션마켓)』 (6.26∼7.5, 강남점 지하 1층 광장) * 의류, 잡화, 식품 등 15개 중소 브랜드 참여 → 특가상품 및 구매고객 대상 사은품, SNS 이벤트 ? SSG.com 연계 중소기업 상품 기획전 (6.26∼) ? 으뜸 효율 가전 행사 기획 (7.3∼12/삼성·LG, 위니아, 쿠쿠, 쿠첸 外) *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밥솥 1등급 가전 + 선풍기, 제습기, 서큘레이터 등 시즌가전 동시 전개 ? 스포츠 장르『워라밸 페어』(6.26∼7.12) * 스포츠/애슐레져 브랜드 팝업 및 행사 |
갤러리아 | 6.26∼7.12 | ? 각 지점 별 단일/합산 상품권(or G캐시) 사은행사 및 SALE 경품행사 진행 ? 갤러리아 APP 활용 이벤트 진행 |
AK PLAZA | 6.26∼7.12 | ? 우수고객 에누리 할인쿠폰 혜택 확대 ? 구매고객 100% 당첨 럭키 드로우 ? 동행세일 한정특가 상품전 ? 패션 및 생활용품 재고소진 창고개방 * 여름 의류·잡화·선글라스 SUPER WEEK * 가전/가구/식품/와인 홈라이프 상품전 |
□ 대형마트 등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홈플러스 | 6.25∼7.8 | ? 신선 대표 품목 초특가 (제철과일, 축산 등) ? 캠핑, 물놀이 용품 최대 40% 할인 ? 에어컨/선풍기/건조기 기획전 ? 수영팬츠+래쉬가드 기간한정 세일 ? 우리 농가 돕기 기획,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어가돕기 |
롯데마트 | 6.25∼7.1 | ? 충청남도 공동 기획, 농가 돕기 제철 농산물 특별 기획 |
6.25∼7.1 | ? 해양수산부 공동 기획, 산지 어가 돕기 인기 수산물 특별 기획 | |
6.25∼7.1 | ? 의류 브랜드 최대 50% 세일 * 롯데마트 입점 패션잡화 브랜드 여름 상품 최대 50% 세일 |
|
6.25∼7.1 | ? 홈 퍼니싱 브랜드 최대 50% 할인 * 국내외 유명브랜드의 주방용품, 홈 인테리어용품 및 나들이용품 최대 50% 할인 |
|
6.25∼7.1 | ? 생활용품 우수 중소기업 상품 소개 및 특별 할인 | |
6.25∼6.26 | ? 롯데마트가 쇼핑지원금 100억을 쏩니다. * 행사기간 중 구매하시는 L.POINT 회원고객 전원, 특별 할인쿠폰북 증정(최대 4만 7천원 상당 / 30만개 한정) |
|
이마트 | 6.25∼7.15 | ? 패션브랜드 대전(최대 50%) ? 국산 농수산물 소비촉진 * 국산 참외 2봉지 구매시 1만원 상품권 증정 * 제주생은갈치 30%할인, 토종민물장어/자연산 바다장어 30%할인 ?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관련 행사카드 구매시 대형가전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
롯데하이마트 | 6.26∼7.12 | ? 우수 중소파트너사 상품 최대 10% 추가 할인 ? 행사카드 결제 시, 최고 50만원 청구할인 * 행사카드(7) 신한, 국민, 현대, 롯데, 삼성, 하나, 전북(일자별 상이) ? 동행세일 행사상품 금액대별 L포인트 최고 10만점 적립 * 50/100/200/300/500만원이상 구매시 L포인트1/2/4/6/10만적립 |
GS THE FRESH |
6.24∼6.30 | ? 15품목 최저가 도전 ? 신선식품 유명 산지 직송전 ? Come Back 세일(15년전 가격으로) ? PB베스트 상품 모음전 |
롯데슈퍼 | 6.24∼7.14 | ? 수박, 참외, 감자, 방울토마토, 앙파 등 제철 산지상품 대표 행사품목 선정 |
이마트 에브리데이 |
6.25∼7.8 | ? 신선, 가공, 생활용품 추가증정, 최대 50%할인 |
CJ올리브영 | 6.26∼6.30 | ? 올리브영 상생 프로그램 '즐거운 동행'을 통해 입점한 중소기업 제품 온/오프라인 동시 기획전 진행 * 즐거운 동행 브랜드 최대 50% 할인(41개매장, 온라인몰) |
랄라블라 | 6.26∼7.12 | ? 5,000여종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 ? 3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4,000원 즉시 할인 혜택 제공 ? 2만원 이상 구매 시 스웨덴 에그팩 세안비누 증정 * 주요 22개 점포, 3000개 한정 |
BGF리테일 (CU) |
6.26~7.12 | ? 편스토랑 메뉴 매출 활성화 * 행사상품 8종 3회 구매(멤버십 적립 必)시 경품 추첨 * 경품 :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1명), 삼성 무풍큐브, 공기청정기(2명), 헬로네이처 멜론(2입, 50명) ? 동행세일 매일 쿠폰 혜택 * 매일 오전 10시 30분 선착순 1천원 1천장 발급(5천원 이상시 사용가능 |
6.26~7.31 | ? 인기상품 +1, 할인 확대 * 인기상품 위주 행사상품 확대 전개(하절기 인기상품), N+M 증정, 할인 행사 등 |
|
한국미니스톱㈜ | 7.1∼7.31 | ? 약 1200여개의 식품·비식품 메가할인 및 N+1 행사 진행 |
□ 온라인쇼핑몰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롯데쇼핑㈜ (롯데ON) | 6.26∼7.12 | ? 5대 브랜드 대전(구찌, LG전자, 코카콜라, 존슨앤존슨, 엘리자벳) ? 특가 상품전 : 1+1 상품 / 50% 이상 할인 상품 ? 할인 쿠폰 지급 : 1천(1만원 이상) / 3천(3만원 이상) / 日 선착순 500명 |
컬리 (마켓컬리) |
6.26 ∼7.10 | ? 대한민국 동행축제 ‘동행쿠폰’ 제공 * 5만원이상 구매시 1만원 상품 할인쿠폰 제공 ? “함께해서 든든해요, 컬리의 동행축제” 기획전 최대 50%할인 ? 씨티카드로 7만원이상 구매시 3천원 즉시할인 |
한국우편 사업진흥원 (우체국 쇼핑) |
6.15∼7.5 | ? 릴레이 팔도 추천 상품전(매주 지역 상품 추천 기획전) ? 타임딜 상품(지방우정청별 협업하여 특가 상품 기획) ? 지역상품 할인쿠폰(이주의 쿠폰) 발행 ? 릴레이 팔도 상품 구매 이벤트 * 매주1회 팔도상품전 상품 구매(할인쿠폰 증정), 3주 연속 팔도상품전 상품 구매 (추첨 후 경품 지급) |
이베이코리아 (G마켓, 옥션 등) |
6.16∼7.12 | ? 코로나 극복과 중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할인 쿠폰 행사 |
□ 가전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삼성전자 | 6.26∼7.12 | ? 으뜸효율가전 중심으로 행사모델 구매 시 추가 혜택 증정 ?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자고객 특별행사 ? 가족/친구/동료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감동이벤트 ? 행사모델 구매 고객 대상, 8K QLED / BESPOKE 냉장고 / 그랑데 AI 건조기 등 추첨을 통한 경품이벤트 추진 |
LG전자 | 6.26∼7.12 | ? 2020 상반기 히트상품 특별전, 특정모델 한정 수량 판매 |
쿠첸 | 6.26∼7.31 | ? 신제품써모가드 적용 밥솥 할인 및 사은품 제공 (최대 15% 가격 할인/약2만원 상당 사은품) ? 으뜸효율밥솥 특별 가격할인 (최대 30%) ? 특가 모델 한정 수량 판매(쿠첸닷컴) |
쿠쿠 | 6.26∼7.12 | ? 상품권 이벤트(30만원 이상 구매 고객 1만원권 상품권, 40만원 이상 2만원, 50만원 이상 3만원) ?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6인용 밥솥 12% 할인 |
□ 의류·패션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주)지오다노 | 6.26∼6.30 | ? 티셔츠, 팬츠 등 50% 할인 |
영원아웃도어 | 6.26∼6.30 | ? 기능성 의류 등 50% 할인 |
삼성물산(패션) | 6.26∼6.30 | ? 자켓 등 50∼60% 할인 |
신세계 인터내셔날 |
6.26∼7.2 | ? 원피스 등 50% 할인 |
LF | 6.26∼6.30 | ? 남성 의류 등 50% 할인 |
코오롱 인더스트리 |
6.26∼7.2 | ? 코트 등 60∼70% 할인 |
위비스 | 6.26∼6.30 | ? 여성복 의류 등 60% 할인 |
네파(주) | 6.26∼6.30 | ? 다운 점퍼 등 60∼70% 할인 |
(주)데무 | 6.26∼6.30 | ? 자켓 등 50∼60% 할인 |
(주)안다르 | 6.26∼6.30 | ? 레깅스 등 50% 할인 |
무신사 | 6.26∼7.2 | ? 온라인샵 최대 70% 할인 |
W컨셉 | 6.26∼6.28 | ? 온라인샵 최대 70% 할인 |
□ 자동차 및 타이어
업체명 | 기간 | 주요내용 |
쌍용자동차 | 7.1∼7.31 | ? 전 차종 일시불 및 할부 할인 혜택 (판매 조건 6월말 확정 예정)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 | 6.26∼7.11 | ? 룰렛게임을 통한 타이어 할인쿠폰 발급 * (혜택) 타이어 2+2쿠폰, 3+1쿠폰, 20%할인쿠폰, 스타벅스 쿠폰, 모바일 주유권 |
금호타이어(주) | 6.26∼7.12 | ? 타이어프로 제휴몰 입점사 대상 타이어 최대 35% 할인 |
※ 상기 내용은 업계에서 제공한 행사의 일부 내용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업체에서 판촉행사 준비 중임
참고2 |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 홈페이지 개요 |
□ (주소) http://ksale.org
* K-팝 비대면 라이브콘서트 등 새로운 비대면 라이브 방식의 판촉행사를 통해 ‘K-방역’에 이어 ‘K-세일’이라는 새로운 모델 제시를 강조하는 의미
□ (구성) 메인화면, 행사 및 할인정보, 이벤트, 기획전, 주간트렌드 등 총 6개의 영역으로 구성
ㅇ 메인화면 : 캠페인 송 영상(정동원의 ‘동행삽시다’), 온라인 기획전 요약 소개, 동행세일 인스타그램* 실시간 피드
* 인스타그램 글 작성시 ‘#대한민국동행세일 또는 #동행세일’ 해시태그 작성 시 동행세일 홈페이지에서 노출(동행세일 참여업체 홍보수단 역할)
ㅇ 행사 및 할인정보 : 부산, 대구 등 6개 지역 행사내용 안내, 동행세일 ‘동행장터*’
* 동행세일 참여 업체가 회원가입 없이 자유롭게 할인정보 등 홍보 가능
ㅇ 이벤트 : 동행세일 홈페이지 홍보, 제품 구매인증, 틱톡챌린지* 등
* 틱톡챌린지(동행나비챌린지) : 동행세일 캠페인송에 맞춰 나비 동작 등 정해진 동작 촬영 후 틱톡(앱)에 #동행나비챌린지 해시태크 작성하여 영상 업로드
ㅇ 기획전 : 온라인(쇼핑몰) 및 오프라인(동네슈퍼, 전통시장 등) 유통업체가 할인 정보 등 안내
ㅇ 주간트렌드 : 동행세일 주간 주요 행사, 할인, 소식 등 안내
구 분 | 구 성 내 용 | 메인화면 이미지 |
메인화면 | ㅇ 동행세일 캠페인송 영상 ㅇ 온라인기획전 요약 소개 ㅇ 동행세일 인스타그램 실시간 피드 |
|
행사 및 할인정보 | ㅇ 지역별 행사내용 및 구성 ㅇ 동행세일 동행장터 |
|
이벤트 | ㅇ 동행나비 챌린지 이벤트(틱톡) ㅇ 행사제품 구매인증 이벤트(인스타) |
|
기획전 | ㅇ 온,오프라인 할인 기획전 안내 | |
주간 트렌드 |
ㅇ 주간 주요 행사, 할인, 소식 안내 |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