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우아한청년들, ‘배달안전365캠페인’ 힘을 합친다! [고용노동부]

조회수 1459 | 등록일 2024-05-03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28668&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고용노동부, 배달종사자 안전을 위한 민간 협업 지속 확대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는 5월 2일(목)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우아한청년들과 함께 「배달안전365」 연중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배달안전365」는 양 기관이 협업하여 진행하는 배달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으로, 시기별 주제*를 함께 결정하고, 홍보 플랫폼(SNS 등)을 공유함으로써 교통사고 예방과 관련한 메시지를 시의적절하게 배달종사자, 음식점주, 고객 등에게 보다 많이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첫 캠페인 주제는 ‘야간운행 안전수칙’으로 야간 운행 시 ▲안전장비 착용, ▲저속 운행, ▲사각지점 꼼꼼히 살피기 등을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배민 중개 앱 등을 통해 중점 안내하고 있으며(4월~), 5월부터 고용노동부 누리소통망(SNS) 등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주로 배달 앱을 통해 업무를 수행하는 배달종사자들은 관련 앱을 운영하는 플랫폼 운영사와 협업하여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라고 보고, 이와 같은 형태의 연중 캠페인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류경희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배달종사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력들이 현장의 변화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정부, 플랫폼 운영사, 배달종사자 등의 여러 주체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라면서, “이번 연중 캠페인이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관련한 주체가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  의:  산업안전기준과  이은상(044-202-8852), 김승이(044-202-8855)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