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씨의 행복한 출근과 안전한 일터, 뮤지컬로 본다 [고용노동부]

조회수 24870 | 등록일 2020-06-11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394975&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발달장애인 뮤지컬 극단 ‘라하프’와 함께 영상 제작.배포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발달장애인 뮤지컬 극단 ‘라하프’와 손잡고 행복하고 안전한 일터를 가꾸는 장애인 근로자들을 담은 캠페인 영상물을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극단 ‘라하프’는 발달장애인 단원들로 이루어진 창작뮤지컬 극단으로 지난 2016년 창단 이후, 아카데미에서 갈고 닦은 실력으로 매년 정기공연을 무대에 올리고 있다.

이 캠페인 영상은 직장인 보람씨가 출근길에서 만난 이들과 보다 안전한 근로를 위해 조심해야 할 것들을 떠올리고 동료들과 함께 실천하는 상황을 경쾌하고 신나는 곡조와 율동에 담았다.

그간 공단은 직장인의 하루, 산업안전 기초, 직업안내서 등을 발달장애인들의 눈높이에 맞춰 쉬운 글로 제작해 보급해 왔다.

이번 영상은 기존에 제작된 ‘보람씨의 행복한 직장생활’과 ‘안전한 직장생활’을 뮤지컬 형식으로 표현해 발달장애인들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한 것으로 11명의 발달장애인 배우 뿐 아니라 공연예술계 전문가들도 함께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 영상은 특수학교?특수학급의 직업관련 수업과 발달장애인훈련센터의 교재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 장애인지원/직업영역개발/자료실)를 참고하면 되고, 영상은 공단 유튜브(www.youtube.com/user/hahaKEAD)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  의:  취업지원부 장재훈 (031-728-7309)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