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학, 국회도서관 자료 무료 이용한다 [고용노동부]

조회수 795 | 등록일 2023-12-06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03412&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5일 국회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폴리텍대학의 교직원과 학생들이 앞으로 국회도서관이 소장한 방대한 디지털 자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직무대리 임춘건, 이하 ‘폴리텍대학’)은 5일 인천 부평구 인천노동복지합동청사 대강당에서 국회도서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디지털 정보 자원의 상호 교환 및 활용,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홍보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폴리텍대학 교직원과 학생들은 컴퓨터(PC) 인증 절차를 거쳐 원문 데이터베이스 등 국회도서관의 자료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이 있는 자료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국회도서관에서 자료의 열람·출력 비용(도서관보상금)을 지원한다. 국회도서관은 8백만여 권의 장서와 3억 8천 만면 이상의 원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다.
 
이명우 국회도서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식과 정보의 공유,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의 협력,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혜택을 추구할 것”이라면서, “미래의 지식과 기술 발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서 국가 및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임춘건 폴리텍대학 이사장 직무대리는 “디지털 정보자원은 빠르게 달라지는 사회를 이해하고, 적응력을 높이는 중요한 도구”라며 “이번 협력은 학생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여 신기술 경향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기술경쟁력과 디지털 정보 활용 능력을 갖춘 미래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라고 했다.
 
한편, 폴리텍대학은 내년 3월 중순까지 2년제 학위과정과 직업훈련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누리집(kopo.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홍보부  이채민(032-650-6742),  교육혁신연구부  강민수(032-650-6668)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