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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라이콘*’으로 성장할 강한소상공인으로 ㈜더루트컴퍼니, ㈜엘에이알, ㈜초블레스 등 총 34개조(팀)가 선발됐다고 밝혔다.
* ‘생활양식(라이프스타일)&지역(로컬) 분야’를 혁신하여 ‘거대신생기업(유니콘)’으로의 성장을 지향하는 기업(Lifestyle & Local Innovation Unicorn)
‘강한소상공인 피칭대회’는 ‘생활양식(라이프스타일)’ 기반의 유망 소상공인들을 발굴하고 소상공인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지원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창업기업(스타트업), 소상공인의 미래’라는 표어(슬로건) 아래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이뤄졌으며, ‘생활양식(라이프스타일) 상표(브랜드)’, ‘지역(로컬) 상표(브랜드)’, ‘세계(글로벌) 혁신가’로 거듭나고자 하는 소상공인의 열띤 경연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특히 41: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거쳐 선발된 105개조(팀)이 참가하여, 선배 창업가, 투자자 등으로 구성된 14명의 전문평가단과 30여명으로 구성된 대국민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총 34개조(팀)이 선발됐으며, 이들에게는 1차 최대 6천만원에 이어 ‘스케일업’을 위한 사업화 자금 최대 4천만원이 추가 지급된다.
‘지역(로컬) 상표(브랜드) 유형에’는 강원도 못난이 감자로 농가와 상생하며 감자칩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로컬)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더루트컴퍼니’가, ‘생활양식(라이프스타일) 유형’은 국내산 폐플라스틱, 폐어망 등을 활용한 ‘친환경 스니커즈’와 ‘스포츠 상표(브랜드)’를 만드는 ‘㈜엘에이알’이, ‘세계(글로벌) 유형’에는 한국의 전통발효식초를 활용한 ‘고체 이너뷰티 음료 기업’ ‘㈜초블레스’가 각각 1위로 선정됐다.
심사위원장인 임종태 한밭대 기술지주 대표는 “소상공인을 기업가형 소상공인인 ‘라이콘’으로 변화시킨다면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증명한 감동스러운 자리였다”며 소감을 밝혔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