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형 콘텐츠로 연구성과를 전달하는 제2기 한국고용정보원(KEIS) 연구기자단 출범 [고용노동부]

조회수 815 | 등록일 2023-09-19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590465&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15일, 규모·활동 범위 커진 제2기 한국고용정보원(KEIS) 연구기자단 발대식 개최

한국고용정보원(원장 김영중)은 15일 스페이스쉐어 서울역센터(서울 용산구)에서 연구성과를 국민에게 생생하게 전할 제2기 한국고용정보원(KEIS) 연구기자단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1기 한국고용정보원(KEIS) 연구기자단은 5명으로 구성되어 연구보고서를 요약해 블로그 형태로 게시하는 활동이었다. 이번 2기 연구기자단은 인원을 10명으로 확대하였으며 직업심리검사 및 진로상담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연구보고서의 집필진을 인터뷰하는 등 활동 범위도 확대해 전달력을 강화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고용정보원의 ▲고용 및 직업연구 관련 연구사업 소개 ▲직업검사 및 상담 체험 ▲세미나 현장 취재 ▲연구진 인터뷰 ▲발간물 소개를 주제로 카드뉴스, 영상 등을 제작해 다양한 콘텐츠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기자단은 콘텐츠 확산 및 기관 연구성과 홍보를 위한 아이디어 제시 등의 활동도 겸한다.
 
제2기 한국고용정보원(KEIS) 연구기자단은 지난 8월부터 공개모집해 195명이 지원했으며 2차 심사를 거쳐 10명이 최종 선발되었다. 이들은 모두 청년층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활동한다.
 
기자단이 제작한 콘텐츠는 고용정보원의 누리집(www.keis.or.kr)에 게시되며 한국고용정보원 공식 누리소통망(SNS*)와 기자단의 누리소통망(SNS) 계정에 공유된다.
 
고용정보원 관계자는 “한국고용정보원(KEIS) 연구기자단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고용정보원의 연구성과를 다채롭게 전달하고 국민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  의:  연구기획팀  윤목련(043-870-8297)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